ADVERTISEMENT

신지예 사퇴 "이준석 '쓸데없는 짓 말라' 조롱…당서 사퇴 종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선대위 새시대준비위원회 신지예 수석부위원장이 자리에서 물러났다.

신 부위원장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에서 사퇴한다"며 "12월20일 오로지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는 다짐 하나로 새시대준비위원회에 들어왔다. 권력형 성폭력을 저지르고, 2차 가해를 일삼는 무리들이 다시 정권을 잡는 일만은 막아야한다고 생각했다. 국민들로부터 180석을 부여받고도 아무런 개혁과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더 이상 속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뉴스1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뉴스1

그러면서 "진보 진영에서는 저를 변절자라 욕했고, 보수 진영에서는 저를 페미니스트라며 환영하지 않았다"며 "그러나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는 믿음 하나로 윤석열 후보를 향한 지지 활동을 묵묵히 이어 나갔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런데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온 저에게 더 강한 저항은 국민의힘 내부에 있었다"며 "후보와 공식적인 환영식을 하고, 캠프의 공식적인 직함을 받아 활동하는 저에게 조차 사퇴하라는 종용은 이어졌다. '쓸데없는 짓 하지말고, 가만히 있으라'는 이준석 대표의 조롱도 계속 되었다. 정권교체를 갈망하는 국민의 간절한 소망은 안중에 없었다. 자신들의 의견과 자신들의 이익에 반하는 사람이라면 그 어느 누구도 함께 할 수 없다는 폐쇄적인 생각으로 저를 몰아 붙였다"고 했다.

신 부위원장은 "윤 후보의 지지도 하락이 모두 저 때문이라고 한다. 신지예 한 사람이 들어와 윤석열 후보를 향한 2030의 지지가 폭락했다고 말한다. 정말 그렇느냐"며 "이준석 대표에게 묻는다. 그동안 무엇 하셨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민주당은 윤 후보 바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며 "지난 대선 때 민주당이 'MB 아바타'라며 안철수 후보에게 썼던 방식이다. 이준석 후보는 이런 공작에 기름 부었다"고 했다. 또 "제가 먼저 나서겠다. 자리를 내려놓으며 정권교체를 위한 조직 쇄신이 필요함을 간곡히 요청드린다"며 "저는 오늘 선대위 직을 내려놓지만, 어디에 있든 정권 교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후보님, 꼭 대통령이 되셔서 N번방 방지법 만들어 주시고, 성폭력 무고죄 법안 공약 철회해 달라"며 "부디 여성이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주겠다고 하신 그 약속, 꼭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윤석열의 캠프 사람들         https://www.joongang.co.kr/election2022/candidates/YoonSeokRyeo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