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방관자 지적에 "윤석열 처가 비리 쉴드칠 자신 없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31일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경선에 참여했던 사람들이 방관자적 자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 데 대해 “방자하다. 자신의 무능을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홍 의원은 이날 2030과의 소통 플랫폼 ‘#청년의꿈’에서 ‘김 위원장이 홍 의원에게 방관자적 자세라고 했는데 일침을 가해달라’는 게시글에 이같이 답하며 “책임 전가를 하니까 화가 난다. 느닷없이 자기 책임을 남에게 돌리고 있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경선 과정에 참여한 사람들 하나같이 정권교체를 외쳤는데 지금은 마치 자기네들은 전혀 관련 없는 사람처럼 방관자적 자세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구체적으로 거명하지는 않았지만, 홍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을 두고 한 말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이미 선대위에 참여하고 있다”면서 “나더러 정책도 방향도 다른 자기 밑으로 들어오라는 겁니까? 방자하기 이를 데 없다. 그걸 피해서 지역구인 대구 선대위로 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앙에 있으면 매일 노선으로 의견이 갈릴 텐데 그게 무슨 대선에 도움이 되겠나. 벌써 질 때 대비해 변명할 구실만 찾지 말고 제역할이나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고 김 위원장을 비판했다.

이어 “이미 윤석열 후보를 만났을 때 내 역할은 전했고 공유한 바 있다”며 “이준석 대표와 갈등도 정리 못 하면서 어찌 새로운 갈등을 유발하느냐. 어처구니없다”고 지적했다.

‘강 건너 불구경 언제까지 하실 건가요’라는 질문에는 “처가 비리를 쉴드칠 자신이 없어요”라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