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2022년 글로벌 주식 투자전략' 확인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으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022년 글로벌 주식 투자전략’을 주제로 18일 오후 1시부터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언택트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022년 글로벌 주식 투자전략’을 주제로 18일 오후 1시부터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언택트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022년 글로벌 주식 투자전략’을 주제로 내일(18일) ‘언택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18일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2시간 30분 동안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2022년 글로벌 투자환경 및 전망과 국내외 유망 종목부터 테크, 미디어/엔터 등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된 섹터까지 다룰 예정이다.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에는 리서치센터 유승민 글로벌투자전략팀장, 정명지 투자정보팀장,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 Tech 담당 이종욱 애널리스트, 미디어/엔터 담당 최민하 애널리스트가 강사로 출연한다. 매 강의가 종료된 후 10분 동안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애널리스트가 직접 참여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의 사전 접수는 지난 8일부터 진행 중이며, 삼성증권 홈페이지(www.samsungpop.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사전 신청한 고객 선착순 1만9000명에게 삼성증권 쮸토피아 이모티콘을 지급하고, 사전 신청 고객 중 ‘언택트 컨퍼런스’ 당일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언택트 컨퍼런스’ 당일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4000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실시간 ‘언택트 컨퍼런스’의 편집본은 주제별로 나눠 오는 23일부터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투자의 방향성을 잡으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국내외 주식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지난 2월 중개형ISA를 출시한 후 이달 말까지 신규로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 1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던 고객에게는 이벤트 신청 시 1개월 간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가 0%로 적용되며, 매도 시에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 징수하는 기타거래세(SEC FEE) 0.00051%가 부과된다. 이후 11개월 동안에도 온라인 거래 시 0.09%의 수수료로 매매할 수 있으며, 매도 시에는 마찬가지로 SEC FEE인 0.00051%가 추가로 발생한다. 특히 온라인으로 해외 ETF나 ETN을 거래할 경우에는 0.045%의 더 낮은 수수료가 적용된다.

‘언택트 컨퍼런스’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tu.be/DTLfQJUum74에서 삼성증권 유튜브 ‘언택트 컨퍼런스’ 사전 예고 영상을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