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성교도소 이어…서울 남부교도소·동부구치소도 확진자 발생

중앙일보

입력

서울 동부구치소. 뉴스1

서울 동부구치소. 뉴스1

충남 홍성교도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가운데 서울남부교도소와 서울동부구치소 등 수도권 교정시설에서도 잇따라 확진자가 발생했다.

14일 법무부에 따르면 서울남부교도소에서 최근 직원 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남부교도소 측은 직원 1명이 전날 확진 판정을 받자 전체 직원을 상대로 PCR 검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전수조사 결과 이날 3명이 추가로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로서 서울동부구치소 확진자는 누적 6명으로 늘었다. 서울동부구치소도 직원 490여명, 수용자 199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수검사 결과 여성 수용자 1명이 이날 양성판정을 받았다. 동부구치소에서는 지난 8일 수감 중 서울구치소로 이송된 수용자 1명이 처음으로 확진 판정을 받은 이래 이날까지 총 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첫 확진자가 나온 후 실시간 전수검사에서 동부구치소 수용자 3명과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2차 PCR 검사에서도 수용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모두 5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이날 확진된 여성 수용자는 3차 전수검사에서 확진된 것으로 전해졌다. 법무부는 역학조사를 시행하는 한편 여성 직원 및 여성 수용자들에 대해 추가 유전자증폭(PCR)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앞서 홍성교도소에서는 전날 직원 3명과 수용자 27명 등 총 30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 법무부는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전국 교정시설 직원·수용자 7만여명을 상대로 이날부터 사흘간 전수검사에 들어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