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18회 향토식문화대전 국제탑쉐프그랑프리 대회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전원 수상

중앙일보

입력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식품영양조리학부가 ‘제18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 국제탑쉐프그랑프리 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과 농촌진흥청장상을 비롯해 대회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 국제탑쉐프그랑프리 대회는 국내외 식생활·음식문화 발전과 세계의 미식문화를 한자리에 모아 정보를 교류하고 향토 유기농 특산물과 식문화의 장점을 대중에게 알리는 행사이자 국내의 조리명장, 조리대가 등이 함께하는 조리인의 축제한마당이다.

사회 맞춤형(LINC+) 사업 일환으로 이번 대회에 출전한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총 37개의 상을 휩쓸었다.

특히 곽세동 외 4명이 팀을 이뤄 라이브 경연 서양식부문에 출전, 양파소스를 곁들인 닭다리콩피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창의성과 외식산업체에서 판매가능성 등 모든 심사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버터케익 부문에서 농촌진흥청장상을 비롯해 각 부문에서 금상 35개를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황보미향 식품영양조리학부장은 “각학생들이 주도하고 토론하는 문화를 자유롭게 형성하고, 학부 교수들의 멘토 역할과 사회맞춤형 협약산업체 인사들의 지도, 호텔 외식 현장출신 교수들의 지도 덕분에 최근 각종 경연대회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