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살갗 벗겨진 여고생 얼굴...학폭 신고후 '끔찍 보복' 당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BS 캡처]

[KBS 캡처]

제주에서 한 여고생이 학교 폭력을 신고했다가 보복 폭행을 당하는 일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8일 KBS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여고생 A양은 한 남학생이 청소년 2명으로부터 구타를 당하는 모습을 보고 담임교사에게 신고했다. 그러자 가해 청소년 2명은 A양이 신고자라는 사실을 알아낸 뒤, 같은 날 밤 자정 무렵 인적이 드문 곳에서 A양을 대상으로 보복 폭행을 했다.

보복 폭행은 제주 모 초등학교와 인근 주차장에서 두 차례에 걸쳐 이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현장엔 가해 청소년 2명과 함께 같은 학교 학생 등 6명 안팎이 더 있었지만, 이들은 폭행을 방조했다.

보복 폭행으로 A양은 왼쪽 뺨이 시퍼렇게 멍들고, 오른쪽 뺨은 군데군데 살갗이 벗겨져 붉게 부어올랐다. 다리와 팔 등 몸 곳곳에도 선명한 멍 자국이 생겼다.

A양 부모는 가해 청소년으로부터 협박성 전화까지 받았다고 주장했다. A양 부모는 “본인들만 고소하고 옆에서 도와준 친구들은 건들지 말라고 협박 조로 얘기했다”며 “그 전화 받고 한숨도 못 잤다. 그런 애한테 우리 애가 밤사이 새벽까지 끌려다니면서 맞았다고 생각하니까”라고 말했다.

경찰은 폭행에 가담한 학교 밖 청소년 2명을 특수폭행 혐의로 입건하고, 나머지 학생들에 대해서도 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학교 측은 현장에 있던 같은 학교 학생들을 온라인 수업을 듣도록 분리조치 했다며, 조사가 끝나는 대로 교육청에 학교폭력대책위원회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