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모더나 맞고 폭포수처럼 피토했다" 아빠 잃은 고교생 청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어릴 적 어머니를 잃고 의지해 오던 아빠 마저 코로나19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뒤 세상을 떠났다는 고교생의 안타까운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1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모더나 1차 백신 접종 후 사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라고 소개한 청원인은 건강하던 아버지가 지난 8월 17일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받은 뒤 숨졌다고 주장했다.

이 청원인은 “아버지가 10일째 되던 날 갑작스럽게 머리가 깨질 듯 아프셔서 뇌출혈로 응급 시술을 받았다”며 “시술 후 매일같이 아빠랑 통화를 했고 식사도 잘하신다고 하셔서 아무 일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아빠가 빨리 쾌차하길 바라고 있었다”고 했다.

이어 “그러던 중 9월 1일 새벽 5시 30분부터 피를 폭포수처럼 토하신다고 지정수혈을 하라고 막내 고모에게 병원으로부터 연락이 왔다”며 “시간이 흐를수록 아빠는 좋아지는 게 아니라 죽음의 문턱에서 식구들이 올 때까지 버티고 계셨다”고 말했다. 이 청원인은 아버지가 이틀 뒤인 같은 달 3일 결국 숨졌다고 전했다.

청원인은 “아빠는 평소에 건강했던 분”이라며 “병원에서는 아빠가 간이 안 좋다고 하시더니 B형 간염 보균자라고 말했다. 전혀 그런 사실을 몰랐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검을 의뢰한 상태지만 벌써 60일이 다 되어가는데 결과는 나오지도 않고 저와 할머니는 하루하루 힘들게 버티고 있다”며 “살려고 맞은 백신으로 여든이 넘으신 할머니는 자식을 잃었고 저는 세상에 하나뿐인 아빠를 잃었다. 제가 3살 때 어머니도 돌아가셨다. 믿고 의지하던 아빠 마저 백신으로 인해 세상 어디에도 안 계신다”고 말했다.

이 청원인은 끝으로 “제발 저희 같은 일이 두 번 다시 일어나지 않게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 청원에는 4일 오전 11시 현재 2400명 넘는 동의를 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