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마켓 글로벌샵,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간 맞아 특별기획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간 맞이 특별기획전을 연다. 특히 자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 중견기업 상품 판촉을 진행한다.

G마켓 글로벌샵은 국내 거주 외국인 및 해외 고객을 위해 G마켓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역직구 플랫폼이자, 국내 오픈마켓을 외국어로 번역한 유일한 플랫폼이다.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인기 상품 판매를 비롯해 다양한 언어 지원, 신속한 배송, 간편한 결제 등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K-콘텐츠를 선보이며 명실상부 K-콘텐츠 허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KOTRA가 주관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대한민국 중소·중견 기업의 해외 수출 지원 및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기획전에서는 매일 ID 당 1회 발급 받을 수 있는 G마켓 글로벌샵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2,000명에게 선착순 발급된다.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에서는 K팝 인기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인싸오빠’는 K팝, K뷰티, K패션 등 최신 한국 트렌드를 알리며 글로벌 MZ세대들의 열렬한 호응으로 구독자 46만 명을 보유한 인기 브랜드 채널이다. 브랜드 채널로서는 이례적으로 유튜브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첫 번째 주자로는 K팝 완성형 아티스트돌 에이비식스(AB6IX)의 멤버 웅과 대휘가 출격한다. AB6IX는 8일 오후 8시,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상품을 활용하여 ‘아이 방 구경하기’와 ‘아이와 친해지기’를 주제로 한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AB6IX는 앞서 G마켓과 함께 진행한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한국 상품을 해외 고객에게 알리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10일 오후 8시에는 K-댄스 열풍의 주역으로 떠오른 엠넷(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우승 크루 홀리뱅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홀리뱅 멤버들이 직접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기업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시연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G마켓 글로벌샵 이은영 팀장은 “오징어게임 히트 등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소·중견기업 우수제품의 해외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체 유튜브 채널인 ‘인싸오빠’는 K-팝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 우수 상품을 선보이는 채널로 확고히 자리잡은 만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한국 우수상품 수출 기회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