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어준 “윤석열, 굳이 광주로? 일부러 계란 맞으러 가나”

중앙일보

입력

방송인 김어준씨. 뉴스1

방송인 김어준씨. 뉴스1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광주를 방문해 전두환 전 대통령 옹호 논란 발언에 대해 사과한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방송인 김어준씨가 마지막 한 방을 노린 ‘선거 전략’인 것 같다고 의심했다.

27일 김씨는 자신이 진행하는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윤 전 총장이 “11월초 광주로 가서 상처받은 분들을 위로하겠다”고 말한 것과 관련 “굳이 광주로 간다는데 일부러 계란 맞으러 가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에 같이 자리한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꼭 그렇게 보지는 않는다”고 방어를 했지만, 김씨는 “그렇게 보인다”며 “계란 던져 주면 감사하고, 계란 맞으러 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자 김 최고위원은 “내 마음을 진솔하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고 사과를 하겠다는 의미로 가는 것”이라며 “후보이기 때문에 경찰이 잘 방어를 해서 그런 장면이 만들어지지 않을 것이고 또 그걸 노리고 간다는 게 말이 되는가”라고 해명했다.

이어 “오히려 ‘봉변당했다’ 하면 안 좋은 뉴스만 만드는 것”이라며 일부러 가는 건 아니라고 재차 강조했다.

하지만 김씨는 “광주 시민들이 일부러 계란 던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정치에서는 그런 사건도 일부러 만들어 낸다”며 “그런 일이 벌어지면 일부러 그랬던 거로 치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