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혜택 가득한 신세계 쇼핑 대축제 ‘대한민국 쓱데이’ 개막

중앙일보

입력

25일 오후 스타필드 하남 ‘2021 쓱데이’ 오프닝 이벤트에서 모델들과 신세계그룹의 캐릭터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이 행사를 시작으로 국내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신세계그룹]

25일 오후 스타필드 하남 ‘2021 쓱데이’ 오프닝 이벤트에서 모델들과 신세계그룹의 캐릭터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이 행사를 시작으로 국내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신세계그룹]

SSG닷컴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앞세워 신세계그룹 쇼핑 대축제인 ‘대한민국 쓱데이’의 흥행에 불을 지핀다. SSG닷컴은 이번 쓱데이 라이브방송을 위해 약 한 달 전부터 기획에 들어가는 등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쳤다. SSG닷컴은 지난해 10월 26일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 축제 ‘대한민국 쓱데이’에서 라이브방송을 처음 선보였다. 당시 온-오프라인 연계 콘텐트, 명품 화장품 및 럭셔리 호텔 등 프리미엄 상품을 장점으로 내세워 호평을 받았다.

SSG닷컴 쓱라이브는 1년간 200회 넘는 방송을 통해 식품·명품·패션·뷰티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며 누적 시청자 수 320만 명을 기록했다. 올 3월까지 1만여 명 내외던 평균 시청자 수는 방송을 거듭할수록 늘어나 현재 주요 방송의 경우 1만5000명까지 증가했다. 최근에는 쇼핑 트렌드에 맞는 ‘호캉스’ ‘인기 가전’ 등을 방송하며 더욱 화제가 됐다.

기존보다 한층 강화된 라이브 방송 콘텐트 선봬

쓱데이 기간 쓱라이브에서 판매하는 SSG닷컴 단독 ‘설화수 탄탄세트’.

쓱데이 기간 쓱라이브에서 판매하는 SSG닷컴 단독 ‘설화수 탄탄세트’.

쓱라이브는 지난 25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린 ‘쓱데이 오픈 이벤트’ 생중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쓱데이 행사 방송에 들어갔다. 1년에 단 한번 진행되는 신세계그룹 차원의 행사인 만큼, SSG닷컴은 기존보다 한층 강화된 라이브 방송 콘텐트를 선보이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쓱데이 오픈 이벤트 생중계가 끝나자마자 같은 날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 방송도 이어졌다.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스타벅스·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인터내셔날·이마트24·조선호텔앤리조트·W컨셉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들이 엄선한 특가 상품 12종을 릴레이로 소개하는 콘셉트로, 최근 ‘커머스 크리에이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방송인 황광희씨가 진행자로 나서 재미를 더했다.

인기 가전제품인 ‘스탠바이미’와 ‘비스포크 청소기’.

인기 가전제품인 ‘스탠바이미’와 ‘비스포크 청소기’.

SSG닷컴은 더 많은 시청자가 쓱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25일부터 30일까지 엿새 동안 하루 최대 3회까지 쓱라이브 방송 횟수를 늘렸다. 기존에는 매일 한두 편 내외의 방송을 선보였지만, 쓱데이 기간에는 오전 11시, 오후 7시, 오후 9시로 방송 스케줄을 정했다.

신세계그룹의 18개 관계사가 총출동하는 행사인 만큼, 쓱라이브에서도 이마트가 준비한 신선식품, 신세계백화점·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사이먼이 제안하는 가을 패션·뷰티 아이템, 까사미아 리빙용품 등 관계사별 대표 브랜드 및 상품을 대표 콘텐트로 내세운다. 명품 화장품, 인기 가전 등도 물량을 최대로 확보했다.

하루 최대 3회 방송 증편, 인플루언서 출연도

또한 쓱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금액대별 사은품과 함께 선착순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추가 혜택도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댓글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대한민국 쓱데이’ 방송 편성표

‘대한민국 쓱데이’ 방송 편성표

한편 SSG닷컴은 라이브방송의 몰입도와 재미를 높이기 위해 ‘인플루언서’도 섭외했다. 기존 방송에서 ‘도티’나 ‘참피디’ 등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높은 판매고를 올렸던 만큼 이번 쓱데이에도 이들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김주희 SSG닷컴 라이브커머스 담당자는 “지난해 대한민국 쓱데이에서 쓱라이브를 처음 선보였다면, 올해 쓱데이에선 1년간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층 진화된 라이브방송을 준비해 퀄리티 높은 방송을 선보이는 데 총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