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스턴, 화이트삭스 꺾고 5년 연속 ALCS 진출

중앙일보

입력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다. [로이터=연합뉴스]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다. [로이터=연합뉴스]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5시즌 연속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다.

휴스턴은 13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5전 3승제) 4차전에서 시카고 화이트삭스를 10-1로 꺾었다. 장단 14안타를 몰아치며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 간판 타자들이 두루 활약했다.
시리즈 전적 3승 1패를 기록한 휴스턴은 보스턴 레드삭스가 기다리고 있는 챔피언십시리즈(CS·7전 4승제)에 진출했다. 2017시즌부터 5시즌 연속 AL 최고의 팀에 도전할 수 있는 무대에 올랐다.

휴스턴은 0-1로 지고 있던 3회 초 2사 2루에서 알렉스 브레그먼과 요르단 알바레스가 화이트삭스 투수 카를로스 론돈으로부터 연속 볼넷으로 출루하며 만루를 만들었다. 간판타자 카를로스 코레아가 시속 156㎞ 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좌전 안타로 만들며, 주자 2명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2-1로 역전한 휴스턴은 4회 추가 득점했다. 선두 타자 카일 터커가 투수 마이클 코펙으로부터 좌전 안타를 치고 출루한 뒤 연속 도루를 성공하며 3루까지 진루했다. 1사 뒤 나선 마틴 말도나도가 깔끔한 중전 적시타로 팀의 3번째 득점을 이끌었다. 이어진 상황에서 나선 호세 알투베도 안타를 치며 코펙을 마운드에서 끌어내렸고, 브레그먼이 바뀐 투수 개럿 크로셰를 상대로 2타점 2루타를 치며 5-1로 앞서갔다.

선발 투수로 나선 랜스 맥컬러스 주니어는 4이닝 동안 1점만 내주며 호투했다. 1차전에서 6⅔이닝 무실점 호투하며 6-1 승리를 이끈 그가 다시 한번 휴스턴의 기선 제압을 이끌었다. 5회부터 가동된 불펜도 화이트삭스 타선을 꽁꽁 묶었다.

휴스턴은 6회 초 마이클 브랜틀리의 적시타로 1점 더 달아났다. 브랜틀리는 8회 타석에서도 1사 3루에서 중전 적시타를 쳤다. 화이트삭스의 무기력한 공격은 경기 후반까지 이어졌다. 휴스턴은 9회 알투베가 스리런 홈런을 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