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洪 “범죄 공동체 가족”…尹측 “막말 불치병, 입부터 세탁하라”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뉴스1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뉴스1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한 데 묶어 비판하자, 윤 전 총장 측에서도 격앙된 반응을 보이며 양측이 날 선 공방을 벌였다.

홍 의원은 9일 페이스북에 “도대체 범죄 공동체를 국민과 각 당의 당원들이 지지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 지사와 윤 전 총장을 동시에 겨냥한 것이다.

홍 의원은 “연일 범죄사실이 보도돼도 그걸 국민이 믿지 않는 것인지, 아니면 믿고 싶지 않은 것인지 도무지 가늠할 수가 없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끌고 갈 대통령은 도덕적으로 흠이 없고 수신제가가 되어 있고 나라를 끌고 갈 비전과 역량이 있어야 한다고 저는 확신한다”고 적었다.

이어 “앞으로 한 달 동안 전력을 다해 국민과 당원들에게 호소하겠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담보할 사람은 깨끗하고 국정 능력이 풍부한 홍준표라고 호소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이날 대구 팔공산 동화사를 방문한 자리에서도 취재진을 만나 “여당의 주요 호부는 대장동 비리의 주범으로 지금 조사받아야 하고, 야당 주요 후보도 장모·부인·본인 전부 지금 조사를 해서 자칫 감옥에 가야 할 그런 범죄공동체가 됐다”고 말했다.

당내 경쟁자인 윤 전 총장 측은 홍 의원의 발언에 불편한 심경을 그대로 드러냈다. 윤 전 총장 캠프의 최지현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또 이성을 상실한 듯 막말을 했다. 도대체 어느 당 후보인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막말병은 세월이 흘러도 결코 고쳐지지 않은 불치병이란 이야기까지 나온다”며 “홍 후보는 대한민국을 세탁기에 돌리겠다는 말을 종종 하는데, 자신의 머리와 입부터 세탁하기 바란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또 “소위 ‘고발 사주’라는 것은 윤 후보를 낙마시키기 위한 민주당의 치졸한 정치공작 프레임”이라며 “국정원장의 제보 사주, 공수처의 위법·과잉 압수수색에 홍 후보는 야당 후보다운 말 한마디도 하지 않고 여당의 프레임에 신이 난 듯 윤 후보에 대해 졸렬한 정치공세를 폈다. 여당 지지자들에게 던진 추파이자 구애”라고 했다.

홍 의원 측도 가만있지 않았다. 홍 의원 캠프의 여명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얼마 전까지 검찰총장씩이나 한 분이 어떻게 자신의 비위 및 의혹과 관련한 사건은 모두 법률적으로 보지 않고 정치적으로 대응하고 있나”라며 “기가 막힌다. 그러면 윤 후보는 검찰총장 재직 당시에 모든 사건을 정치적으로 수사했단 말인가”라고 반발했다.

이어 “그런 식으로 대응하지 말고 로펌에 상당하는 법률가들이 차고 넘치니 정도로 나가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