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집값 고공행진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한국부동산원이 최근 발표한 아파트 가격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제주의 아파트가격은 올 들어 9월 6일까지 15.65% 올랐다. 이는 한국부동산원이 관련 통계를 작성한 2012년 5월 이후 최고 상승률이다. 같은 기간 수도권 상승률(12.01%)을 넘어섰다.

전문가들은 제주의 높은 상승률 원인으로 우선 길었던 침체기 영향을 꼽는다. 제주의 교육환경도 아파트값 상승을 견인하는 요인이다.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영국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NLCS) 제주 등 4개의 국제학교가 있다.

이런 가운데 서귀포시 제주 영어교육도시 E-2 블록에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이 준공 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 전용 175㎡ 84실의 하이엔드급 단지이다. 대출과 규제에서 자유롭고 자금조달 계획서를 제출할 의무도 없다.

영어교육도시에 있어 국제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이주하는 경우가 많아 장기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 업체 측은 “이 단지는 지역 내에서 가장 넓은 전용면적 53평이고 영어교육도시 도보 통학 거리에 있어 향후 임대료가 비쌀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지하철 7호선 학동역 인근에 있다. 사전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1811-027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