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녀도 키우고 대마도 키우고···안방서 마약 만든 간 큰 아빠 [영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30대 남성 A씨의 자택에서 발견된 대마 재배시설. [사진 인천본부세관]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30대 남성 A씨의 자택에서 발견된 대마 재배시설. [사진 인천본부세관]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외국인이 자녀와 함께 사는 가정집 안방에서 몰래 대마를 키운 사실이 당국에 적발됐다.

29일 세관 당국에 따르면 인천본부세관은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일용직 30대 남성 A씨를 마약류 관리에 의한 법률 위반 혐의로 최근 검찰에 송치했다.

A씨는 국제우편으로 대마 씨앗 15개를 밀수해 자녀와 함께 살던 천안의 한 아파트에서 키운 것으로 조사됐다. A씨의 자택에서는 재배시설에 키우던 성숙한 대마 5주와 새싹 5주가 발견됐다.

그는 텔레그램과 인터넷을 통해 대마 재배 방법을 연구한 뒤 집 안방에 재배실 2개 동을 꾸렸다. 대마를 재배하기 위한 텐트와 온도조절기, LED 조명, 환풍기 등 장비는 해외 직구로 마련했다고 한다.

세관은 이달 초 액상 형태인 대마 카트리지를 밀수한 A씨를 체포해 조사하는 과정에서 집 안에 설치된 재배 시설을 확인했다.

세관 측은 “실내에서 전용 텐트 등 장비를 이용해 대마를 재배할 경우, 대량으로 국내에 유통할 수 있을 만큼 빠른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씨앗을 들여와 직접 재배한 것으로 보인다”며 “통상 은밀하게 마약을 재배하는 다른 사범들과 달리 자녀가 함께 거주하는 가정집에서 버젓이 대마를 키운 대담함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