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계명문화대학교 헤어디자인과,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우수 과정 인증제 선정

중앙일보

입력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헤어디자인과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에서 영남권에 소재한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9월 8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명품 자격 브랜드 구축을 위해 올해 첫 시행된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는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 이수율·취업률·합격률·내부평가 적정도 등 정량평가와 현장 심사를 통해 인증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로 올해 14개 과정(12개 기관)이 지정됐다.

우수 운영기관에는 현판 제작, 씨큐넷(CQ-net) 게시,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합격 기준은 검정형 기준 60점보다 높은 8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하는 고난도 자격시험이다.

계명문화대학교 헤어디자인과는 과정평가형 자격 제도가 처음으로 시행된 2015년부터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미용사(헤어) 국가기술자격’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맞춤형 실습으로 숙련도 높은 우수한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2021년 7월에 시행된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에서 응시생 전원이 미용사(헤어)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해 합격률 100%를 달성하는 등 매 시험에서 높은 이수율 및 합격률 달성은 물론이고 이를 통해 우수한 취업 성과까지 거두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산업현장과 유기적 연계 강화를 통해 현장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훈련으로 매년 우수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며, “이번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 선정으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재학생과 앞으로 입학할 신입생들이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