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호떡 갑질' 피해자 "가해자 날 째려보며 당당…처벌해달라"[영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호떡집 주인 A씨에게 호떡을 던지는 남성의 모습. [KBS 뉴스 캡처]

호떡집 주인 A씨에게 호떡을 던지는 남성의 모습. [KBS 뉴스 캡처]

호떡을 잘라달라는 요구를 거절했단 이유로 끓는 기름에 호떡을 던진 ‘갑질’ 손님 때문에 심각한 화상을 입은 호떡집 주인이 가해자에 대한 엄벌을 촉구했다.

대구의 한 호떡집 주인 A씨는 지난 8일 세계일보와 인터뷰에서 “가해자는 끝까지 째려보기만 하고 경찰 앞에서도 당당하던데 강력한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체에 따르면 A씨는 “사건 발생 후 (가해자) 일행 중 두 명이 차례로 가게에 왔다”며 “한 명은 환불을 요구했고 한 명은 ‘손님이 달라면 주지 말이 많냐. 그러니 그렇게 (가해자가) 화를 내지’라고 말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가해자 일행은 경찰이 다녀간 후에도 건너편 카페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제가 문 닫고 병원 갈 때까지 계속 주시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몸 상태에 대해서는 “이번 주말이나 다음 주 초쯤 상태를 보고 수술하기로 했다. 언제 퇴원할지는 수술 끝나고 경과를 봐야 한다”고 전했다.

A씨는 “가게 재오픈 예정일은 미정”이라며 “관심 가져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고 얘기했다.

사건은 지난 5일 벌어졌다. A씨 가게를 방문한 남성 손님은 개당 1500원짜리 호떡 2개를 주문한 뒤 일행과 나눠 먹을 거라며 “호떡을 잘라달라”고 요청했다. A씨가 영업 방침상 잘라주지 않는다고 거절하자 손님은 욕을 하며 들고 있던 호떡을 기름이 끓고 있는 철판에 던졌다.

A씨는 오른쪽 어깨 등에 2~3도 화상을 입어 병원 치료를 받았다. KBS가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A씨가 호떡 2개를 건네받은 뒤 매장 내 비치된 가위를 가리키며 호떡을 잘라달라고 요구하고, 이를 들어주지 않자 호떡을 던지는 모습이 고스란히 찍혔다.

A씨는 온몸에 기름이 튀어 오른쪽 손등에서부터 어깨, 왼쪽 가슴 부위까지 2~3도 화상을 입었다. A씨는 사건 발생 당일부터 영업을 중단한 상태다. 경찰은 A씨가 퇴원하는 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