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계로 뻗는 대학] 1235명 선발, 학생부종합전형 자소서 폐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나사렛대학교 

수시에서 1235명을 선발하는 나사렛대는 올해부터 자기소개서를 폐지해 학생의 입시부담을 완화했다.  [사진 나사렛대]

수시에서 1235명을 선발하는 나사렛대는 올해부터 자기소개서를 폐지해 학생의 입시부담을 완화했다. [사진 나사렛대]

 올해로 건학 67주년을 맞이한 나사렛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모집인원 1367명의 90.3%인 1235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학생부교과전형(849명) ▶학생부종합(257명) ▶실기전형(129명)으로 구분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에서 학교생활기록부로 4배수 선발하고, 2단계 면접고사를 통해 최종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특히 올해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자기소개서를 폐지해 학생의 입시부담을 완화했다. 올해로 두 번째 시행하는 전형으로 지난해 입시 결과 평균 3:1의 비교적 낮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교과 성적에 부담이 있는 수험생은 학생부종합전형을 공략하는 것도 입시전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에서 일반학생과 글로컬지역인재전형은 학생부 100%이며, 나눔품성인재 전형은 교과 70%와 면접 30%이므로 자신의 학생부 교과성적 중 점수를 고려해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은 간호학과만 적용하며, 일반학생전형과 나눔품성인재전형에서는 국어·수학·영어·탐구 3개 영역 합이 11등급 이내여야 한다.

 실기전형에서는 재활스포츠학부, 음악학과, 태권도학과 모두 각 종목별로 세분해 모집한다. 특히 재활스포츠학부의 경우 나눔품성인재전형에서 특기자전형으로 모집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브리지학부는 창의융합인재전형, 장애학생전형(정원외) 모두 지적장애와 자폐장애 학생만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전에 자격조건을 확인해야 하며 충원 합격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최초 합격을 목표로 지원해야 한다.

 성준모 나사렛대 입학처장은 “나사렛대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일류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적인 꿈과 도전정신을 갖춘 미래의 주역을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