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동연 前 경제부총리, 중기중앙회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중앙일보

입력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5일(목)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김동연 前 경제부총리와 중소기업인 대화」를 가졌다고 밝혔다.

김동연 前 부총리는 경제부총리 재임시절 4번이나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한바 있으며, 퇴임 후에도 2019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폐막 강연을 맡아 과거 경험과 인생철학을 나누는 등 중소기업과의 소통에 앞장서왔다.

이날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권혁홍 한국제지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이한욱 부울경신기술사업협동조합 이사장 △황인환 서울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중소기업 적정인재 확보 방안 △최저임금 결정제도 개선 △공공조달 최저가 관행 개선 △주52시간제 현실 및 문제점 △원자재 수급 원활화 △대기업의 중소기업 골목상권 침해 등 생생한 중소기업 현장 목소리에 대해 김 前 부총리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김동연 前 경제부총리는 우리 사회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을 강조해 온 경제전문가”라며, “대한민국이 ‘기회공화국’이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여 양극화 문제 해결과 기업 규제 철폐를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