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대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17일 개최”

중앙일보

입력 2021.07.14 11:48

인천글로벌캠퍼스 입주 외국대학인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대표: 그레고리 힐)는 오는 17일(토) 오후 1시에 2021학년도 가을 학기 및 2022학년도 봄, 가을 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수능 점수 없이 어학과 내신으로 지원 가능

줌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학부 및 학사시스템 소개, 입학 지원 방법 및 입학에 필요한 서류 준비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국내 고등학생들은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입학 지원 시, 수능 점수 없이 듀오링고, 토플, 토익, 아이엘츠 등 공인어학성적과 내신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수시와 정시, 문과와 이과, 또는 신·편입 유형에 상관없이 중복으로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합격한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장학금 혜택도 제공된다.

현재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는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건설환경공학 등 7개의 학부 전공과 게임학, 전략적 커뮤니케이션학, 다큐멘터리, 리더쉽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등 6개의 부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중보건학과 생명의료정보학 등 2개 전공의 석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유타대학교는 CWUR(세계대학랭킹센터) 순위에서 10년 이상 세계 100위권 내외로 평가받는 미국 명문 대학으로 지난 2014년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를 개교해 운영 중이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입학처 관계자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학생들은 인천 송도에서 해외보다 저렴한 수업료로 3년 교과과정을 이수 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에서 1년간 재학하면서 유학 경험과 함께 미국 유타대학교와 동일한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2021학년도 가을 학기 최종 입학 지원 마감일은 2021년 8월 2일이다.

이번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입학 설명회 사전 등록은 유타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의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