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영어교육도시 내 하이엔드 주거단지서울 강남 수준 주택형, 임대도 유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조감도)은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조감도)은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 하이엔드급 단지로 조성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이 서울 강남 학동역에 홍보관을 개관하고 서울과 수도권 수요자를 대상으로 분양에 들어갔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은 제주도에 국내 최대 규모로 개발돼 운영되고 있는 영어교육도시 E-2블록(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2545번지)에 건립됐다. 지상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175㎡(구 53평형) 총 84실로 구성돼 있다.

미·영 국제학교 2곳 신설 추진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의 가장 큰 장점은 영어교육도시라는 주변 환경에 따라 장기임대 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이다.영어교육도시는 현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자회사인 ㈜제인스가 노스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영국), 브랭섬홀 아시아(캐나다),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미국) KIS (한국국제학교) 등 4개교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신규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미국계와 영국계 각 1곳씩 체결하고 이후 학교설립 승인신청을 추진할 예정이어서 총 6개의 국제학교가 운영될 전망이다.

제주도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국제학교는 입학을 위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이주를 하는 경우가 많아 장기로 임대하는 수요가 대부분”이라면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은 지역 내에서 가장 넓은 전용면적 53평에 신축이라는 이점을 갖춰 향후 임대료가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한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의 또 다른 장점은 서울 강남권 최고급 주택형 특화설계,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 비규제지역 투자 편의성 등이 꼽힌다.

모든 호실에는 오픈형 발코니와 3개의 욕실로 설계됐으며,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를 위해 영어교육도시에서는 드물게 모든 주차를 지하에 하도록 조성됐다. 주차대수는 가구당 1.48대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오픈 발코니, 차 없는 지상 설계

특히 타입별로 다락방, 지하창고 등 알파공간을 마련하고 최고급 아파트 수준의 마감재를 적용했다. 에어컨 등 생활가전과 각종 주방가구도 무상옵션으로 빌트인돼 있다.

생활서비스 면에서도 특화된 커뮤니티를 다수 운영하고 있다. 단지 내에서는 호텔급 여성전용 사우나와 파우더룸, 가족영화관, 피트니스센터 등이 운영된다. 분양시 비규제지역은 대출과 규제에서 자유롭고 자금조달 계획서를 제출할 의무도 없다.

서울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 인근에 마련돼 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문의 1811-027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