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가격 오르는 지식산업센터의 기준 제시라이브오피스·업무형·드라이브인 특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사무실에 화장실·다락을 설치해 업무와 휴식이 가능한 라이브오피스를 선보이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투시도.

사무실에 화장실·다락을 설치해 업무와 휴식이 가능한 라이브오피스를 선보이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투시도.

지식산업센터도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시대다. 시세차익까지 덤으로 챙기면서 비즈니스하기 좋은 환경을 찾아 나서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서울 인근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실제로 최근 수익형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는 매매가가 2배 이상 오르는 곳이 나타나는 등 가격 상승세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잇단 최근 분양 성공으로 지식산업센터의 입지와 가치가 검증된 경기도 구리에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복합 비즈니스센터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구리시 갈매동 구리갈매지구에 분양하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다.

GTX 개통 땐 서울 강남권 27분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0만3805㎡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 지식산업센터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라이브오피스·업무형·드라이브인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가 들어설 구리갈매지구는 사실상 서울로 불리며 서울 동부권의 대체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접근성이 좋다. 먼저 인근 경춘선 별내역과 갈매역을 이용하면 서울 신내역까지 1개 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또 향후 8호선 별내역(2023년 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까지 약 27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기에다 갈매IC와 퇴계원IC가 인접해 있어 세종포천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스페인광장 콘셉트 상가도 갖춰

다양한 특화설계도 제공된다. 먼저 최근 1인 창조기업 증가세에 맞춰 업무와 휴식의 기능이 복합된 라이브오피스를 선보인다. 지하 2층~지상 8층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직선형 램프와 ‘Door To Door’ 시스템, 최대 6m의 높은 층고 등도 눈길을 끈다. 최고층인 지상 9~10층에는 탁 트인 개방감을 확보한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여기에다 세미나실·커뮤니티라운지·스크린골프장·피트니스·샤워실·클럽라운지·휴게공간·회의실 등도 제공된다. 또 단풍정원·커뮤니티가든·스퀘어가든·빛정원도 조성된다.

스페인광장 콘셉트의 상업시설인 ‘롬스트리트’도 지하 1층~지상 1층에 들어서는 만큼 원스톱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이 상업시설에는 빈티지 유럽풍의 디자인을 차용한 카페와 수제맥주 펍 등 특색 있는 MD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