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남이공대학교-대구문화예술산업학교, 문화예술산업인 양성에 힘쓴다

중앙일보

입력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1일 오후 1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부설 대구문화예술산업학교(교장 김종구)와 문화예술산업인력 양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문화예술산업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대구문화예술산업학교 김종구 교장, 이병근 교감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문화예술산업인력에 대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과 교류 협력 관계 수립을 통해 지역의 우수 문화예술산업인력을 발굴하고 양성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 우수 문화예술산업인력 발굴과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 상호 지원, 교육과정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교육인프라 구축에 대한 상생 방안 마련,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약속했으며 세부 업무추진 및 기타 사항은 추후 상의해 진행하기로 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대구문화예술산업학교와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의 우수 문화예술산업인력 발굴 및 양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라며 “양측이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으로 지역 글로벌 문화예술산업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