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자인코딩 디코스쿨몰, 넥슨 사내 ‘도토리소풍 어린이집’ 코딩 교육 콘텐츠 제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디자인코딩의 디코스쿨몰이 ㈜넥슨의 직장 내 어린이집인 강남, 대치와 판교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에 만 4, 5세(6, 7세) 유아를 위한 코딩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일한 코딩 교육 전문 외부 업체로 선정됐다.

㈜디자인코딩의 디코스쿨몰은 초,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코딩 교육 콘텐츠 전문 업체로, 만 4, 5세도 가능한 PBL 창작 코딩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 외부 코딩 전문 교육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되어 넥슨 직장 내 어린이집에서 1년 간의 수업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올바른 코딩 교육이란, 무조건 따라 하기식/주입식 또는 일회성 체험식이 아니라 스스로 알고리즘을 생각하여 코딩하고 최종 결과물에 대한 발표까지 가능해야 한다. 디코글로벌코딩은 원 포인트 코딩 학습 목표와 관련하여 자체 연구 개발된 키트 및 교육 영상 디지털 교재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디자인코딩의 디코스쿨몰 관계자는 “코딩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일선 유치원/어린이집/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쉽게 코딩을 가르칠 수 있도록 했다”며 “친환경 카드 보드지로 만든 키트는 유아 및 아동들이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칼, 가위 또는 접착제 등의 공작 도구가 전혀 필요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전국 초/중등학교 또는 유치원/어린이집에서 자체 교사들이 쉽게 코딩 수업을 할 수 있도록 교사 교육 및 디지털 교재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코딩 교육 콘텐츠와 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한편, ㈜디자인코딩의 디코스쿨몰의 코딩 교육 콘텐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초/중등학교/기관 또는 유치원/어린이집에서 문의 및 신청하면 교육과정 안내 및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