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미향 남편 "부동산 실명제 위반이 문제면, 오세훈 사형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지난해 5월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 활동 당시 회계 부정 등 각종 의혹에 대한 기자회견을 마친 뒤 퇴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지난해 5월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 활동 당시 회계 부정 등 각종 의혹에 대한 기자회견을 마친 뒤 퇴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권익위원회 전수조사에서 명의신탁 의혹으로 출당 조치를 받게 된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남편이 “윤미향 배우자의 부동산실명제 위반이 이 정도 문제라면 오세훈의 내곡동 투기 의혹과 박형준의 엘시티 2채 구매 의혹 사건은 사형감”이라고 주장했다.

윤 의원의 배우자 김삼석씨는 9일 페이스북에 “민주당의 조치에 한마디로 헛웃음만 나온다. 기가 막힌다”며 “한마디로 부동산 투기는 1도 없다. 맹세코 1원 한 푼 없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이날부터 저와 윤미향에 대해 ‘부동산 투기 의혹’ 운운하면 끝까지 정정보도 청구와 함께 명예훼손 고소는 물론, 신문사마다 억대의 민사소송을 제기할 것”이라며 “기사에 달린 댓글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끝까지 선처 없이 징벌적 손해배상을 묻겠다”고 했다.

김씨에 따르면 자신의 어머니가 2006~2008년 세 차례나 사기를 당해 서울의 집을 매각한 돈으로 2013년 7월 경남 함양군 함양읍 삼산리에 집을 구매했다. 2015년 3월 김씨의 아버지가 사망하자 어머니는 “외딴집에 홀로 거주할 수 없다”고 호소했고, 2017년 6월 함양 읍내인 교산리에 어머니가 홀로 거주할 방 한 칸 빌라를 8500만원에 김씨의 이름으로 구매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당시 여동생이 전·월세를 전전하고 있어 늦게라도 주택부금을 넣어야 한다고 해서 제 명의로 어머니가 살아야 할 손바닥만 한 집을 구매하게 됐다”며 “물론 취득세, 지방교육세 다 납부했다”고 말했다. 이것조차 민주당의 1가구 1주택 정책 때문에 지난해 10월 다시 어머니 앞으로 명의를 이전했으며 현재 자신의 어머니가 거주 중이라고 전했다.

김씨는 “노모의 비바람 막아 줄 집 구매가 소위 부동산 명의신탁이라고 한다”며 “왜 아들 명의 집에 아들이 살지 않고 엄마가 사느냐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것을 부동산실명제 위반이라고 하나 보다. 달게 받겠다”면서도 “이게 부동산 투기냐. 부동산 투기 의혹인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 지도부를 향해서도 “여전히 배우자에 대해 사실에 기반을 두지 않은 인격살해가 진행되고 있다”며 “바위처럼 끈질기게 민주당 지도부와 언론에 그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비례대표라 출당 조치를 받게 된 윤 의원은 전날 “시어머니 별세 후 시어머니 홀로 거주할 함양의 집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집안 사정상 남편 명의로 주택을 구입하게 됐다”며 “이후 조사에 성실히 응하겠다”고 밝혔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