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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치킨 재료로 국내 첫 ‘동물복지 인증육’ 도입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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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면

자담치킨은 고급 재료를 사용한 웰빙 프리미엄 치킨을 표방하고 있다.

자담치킨은 고급 재료를 사용한 웰빙 프리미엄 치킨을 표방하고 있다.

웰빙푸드의 자담치킨이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자담치킨

웰빙푸드가 운영하는 자담치킨은 최근 급성장하는 신생 브랜드로 아는 소비자가 많지만, 가맹사업을 시작한 지 10년이 넘은 탄탄한 브랜드다. 자담치킨은 고급 재료를 사용한 웰빙 프리미엄 치킨을 표방하며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해 왔다. 까다로운 정부 기준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는 동물복지 인증육을 치킨 재료로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좋은 재료에서 좋은 맛이 나온다는 믿음으로 다른 메뉴도 100% 국내산은 물론 순살류는 치킨 마니아의 선호도가 높은 다리살을 쓰는 등 고급 재료를 고집하고 있다.

자담치킨은 가맹점 수 기준 연평균 5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해 왔다. 특히 2020년부터 배우 조정석과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지난해 6월에 출시한 매운 치킨인 ‘맵슐랭치킨’은 8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가 됐다. 지난달 출시한 ‘스리라차치킨’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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