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푸드의 자담치킨이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자담치킨
웰빙푸드가 운영하는 자담치킨은 최근 급성장하는 신생 브랜드로 아는 소비자가 많지만, 가맹사업을 시작한 지 10년이 넘은 탄탄한 브랜드다. 자담치킨은 고급 재료를 사용한 웰빙 프리미엄 치킨을 표방하며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해 왔다. 까다로운 정부 기준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는 동물복지 인증육을 치킨 재료로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좋은 재료에서 좋은 맛이 나온다는 믿음으로 다른 메뉴도 100% 국내산은 물론 순살류는 치킨 마니아의 선호도가 높은 다리살을 쓰는 등 고급 재료를 고집하고 있다.
자담치킨은 가맹점 수 기준 연평균 5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해 왔다. 특히 2020년부터 배우 조정석과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지난해 6월에 출시한 매운 치킨인 ‘맵슐랭치킨’은 8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가 됐다. 지난달 출시한 ‘스리라차치킨’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