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신규확진 1571명, 어제보다 498명 늘어나… 휴일효과 끝나며 급증

2021-10-20 09:32:14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러브홀릭’ 지선 초청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2021.04.28 18:38

국내 최초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 5월 6일(목) 러브홀릭의 지선을 초청하여 ‘내 인생 첫 노래수업’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자에게는 ZOOM 링크를 개별 전송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가가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내 인생 첫 노래수업’을 검색하여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특강 강사 지선은 2003년 러브홀릭의 보컬로 데뷔하여 〈Loveholic〉, 〈놀러와〉, 〈인형의 꿈〉 등의 곡을 히트시킨 바 있다. 2010년에는 제16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여자 발라드 가수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하여 다시 주목받았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명 유튜버뿐만 아니라 배우, 가수, 개그맨, 성우 등 엔터테인먼트 역량을 가진 전문가들을 섭외하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배우 노현희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가수로서 대중의 인정을 받은 지선의 특강을 통해 크리에이터에게 중요한 발성법 등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과 학생들의 유튜버로서의 역량 증대를 위해 다채로운 특강을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6월부터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