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유효성분 선별, 확실한 효능 입증...차이 나는 '피부 건강' 구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종근당건강이 바이오 기술과 영양학을 기반으로 한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인 ‘씨케이 디 개런티드’를 론칭했다. 사진은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 [사진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이 바이오 기술과 영양학을 기반으로 한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인 ‘씨케이 디 개런티드’를 론칭했다. 사진은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 [사진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이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를 론칭했다. 종근당건강이 그동안 축적해온 바이오 기술과 영양학을 기반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유효성분을 선별하고 효능을 최대한 끌어올려 주는 흡수 전달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했다. ▶성분 집착▶효능 집착 ▶건강 집착이라는 세 가지 슬로건으로 근본적으로 피부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종근당건강, 바이오 기술,영양학 기반 '씨케이디 개런티드' 론칭

종근당건강의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성분에 대한까다로운 분석부터 피부건강에 대한 영양 공급을기본으로 했다. 특히 영양학을 강조한 뉴트리컬코스메틱 브랜드에 걸맞게 화장품의 효능에 집중했다. 가장 적합하게 선별된 성분을 중심으로 제조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유효 성분을 빠르고 충분하게 피부로 전달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독자적인 상생 제형과 뛰어난 흡수 솔루션을 통해 차이 나는 피부 건강을 구현했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바이오기술과 영양학을 기반으로 추출된 건강한 유효 성분으로만 채워 ‘성분에 집착’하는 제품으로 콘셉트를 잡았다.또 종근당건강의 기반 기술을 응용해 유효 성분을빠르고 충분하게, 또 피부 각 작용점에 맞춰 침투될 수 있는 표적 지향형 흡수 솔루션을 적용했다. 

한편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지난달 24일 론칭 방송부터 주목받았다.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 론칭 기념 11번가 라이브 방송에서 준비된 프로모션 수량 모두 완판 했다. 

이날 씨케이디 개런티드의 첫 론칭 제품인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과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집중크림 2종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특히 방송 당일 유명 유튜버인 ‘입짧은햇님’과 ‘씬님’과의 유튜브 협업 영상이 공개돼 신제품과 라이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씨케이디 개런티드 론칭 방송에서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을 사용하는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씬님. 그린프로폴리스 선 라인 제품을 사용하는유튜버 다요미(투데이요미). [사진 씬님, 입짧은햇님, 투데이요미 유튜브 캡처]

씨케이디 개런티드 론칭 방송에서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을 사용하는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씬님. 그린프로폴리스 선 라인 제품을 사용하는유튜버 다요미(투데이요미). [사진 씬님, 입짧은햇님, 투데이요미 유튜브 캡처]
씨케이디 개런티드 론칭 방송에서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을 사용하는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씬님. 그린프로폴리스 선 라인 제품을 사용하는유튜버 다요미(투데이요미). [사진 씬님, 입짧은햇님, 투데이요미 유튜브 캡처]
씨케이디 개런티드 론칭 방송에서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크림을 사용하는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씬님. 그린프로폴리스 선 라인 제품을 사용하는유튜버 다요미(투데이요미). [사진 씬님, 입짧은햇님, 투데이요미 유튜브 캡처]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씬님’이 선택한 제품
론칭 방송 중에는 15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이 직접 출연해 제품사용 후기와 활용 노하우 그리고 라이브 방송 특가구성 제품을 선보였다. 이날 씨케이디 개런티드 론칭 방송은 5000여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신규 브랜드임에도 시청자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화장품사업본부를 맡은 조영한 종근당건강 본부장은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오직 효능에만 집착해 가장 적합하게 성분을 선별하고 독자적인 상생제형과 놀라운 흡수 솔루션을 통해 차이 나는 피부 건강 케어를 구현하고자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모든 제품은 100% 인체 적용 테스트를 거쳐 효능을 검증하고 나아가 용기 및 패키지 등에도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추구함으로써 뉴트리컬 코스메틱시장을 선도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씨케이디 개런티드 ‘레티노콜라겐’과 ‘그린프로폴리스’ 라인은 공식몰(ckdcos.com), 네이버,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몰과 시코르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