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Korea Top Awards 혁신브랜드 대상 연속 수상 브랜드는?

중앙일보

입력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2021 Korea Top Awards’를 통해 12개 분야 40개 브랜드 및 기업을 선정했다.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브랜드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으로 그린알로에, 바디프랜드 W정수기, 리오컴퍼니, 한국허벌라이프가 혁신브랜드 대상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혁신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 그린알로에

자연유래 신소재로 고품격 제품 선보여

알로에전문기업 그린알로에(대표이사 정광숙)가 탁월한 제품력과 경영혁신으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혁신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10년 연속이다.

그린알로에는 기존 알로에 시장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원료선별부터 차별화시켜 품질 업그레이드에 주력했고, 마케팅 전략도 고객 감동실현을 위한 ‘체험마케팅’을 고수하고 있다.

알로에는 본고장인 미국 농림부가 인증한 유기농알로에를 유효성분 파괴를 최소화해 함유하고, 국제 심포지엄과 식약처 등에서 검증받은 자연유래 신소재를 복합적으로 함유해 품질 향상을 위한 제품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중국산 원료는 단 1%도 함유하지 않고, 합성부형제도 최소화해 제품에 합성보존료·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가 없는 제품으로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그린알로에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그린알로에 경쟁력은 제품력에 달렸다”며 “소비자가 인정하고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혁신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 바디프랜드, W정수기

필터 자가교체가 가능한 언택트 관리 시스템 선보여

글로벌 1위 안마의자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이 만든 자가교체 직수형 정수기 W정수기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혁신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7년 연속이다.

W정수기는 자가 필터 교체로 방문관리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방식이면서 독보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정수기다.
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성능인 필터는 W정수기의 핵심 기술인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6단계 필터를 하나로 합친 슈퍼 ONE 필터는 녹 찌꺼기, 일반세균은 물론 살모넬라균, 슈퍼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 등을 99.9% 완벽 제거한다. 81가지 정수성능 및 용출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WQA 해외인증 소재 사용, 4대 미네랄 함유 등 성능을 갖췄다. 내부 직수관부터 코크까지 올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적이다.
전문 기사 방문 없이도 살균 및 필터교체가 가능한 언택트 관리 시스템도 특장점. 사용자가 원할 때마다 간편하게 버튼만 눌러 살균모드를 작동시킬 수 있다. 필터 역시 3개월 주기로 발송되고 있어, 고객이 직접 간단히 갈아 끼우기만 하면 언제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혁신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리오컴퍼니, 혼다라멘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3가지 특별함 제시

국내 최대 라멘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는 혼다라멘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혁신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혼을 다하다’의 줄임말인 혼다라멘은 라멘에 열과 혼을 다하여, 깊고도 진한 풍미가 베인 최상의 라멘을 의미하고 있다. 혼다라멘은 경영시스템, 브랜드 관리, 인지도 등에서 높은 브랜드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혼다라멘은 라멘업계에서는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 그 중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3가지 특별함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매달 납입하는 로열티는 소멸성이 아닌 적금형으로 전환하자. 두 번째 가맹점의 위기를 함께 돌파하자. 세 번째 주문물류에 대해 적립금으로 돌려주자. 이처럼 3가지 차별성은 일반적인 외식프랜차이즈 회사에서는 결코 쉽사리 할 수 없는 일인 것은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리오컴퍼니 혼다라멘(대표 조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창업을 고민하는 창업자들을 위하여, 10평 기준 소규모 창업 대비 큰 이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고안하고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자본 배달전문매장, 샵인샵 형태의 가맹도 허용하겠다. 그리고 최상의 여건으로 더 많은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창업의 희망을 선사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혁신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한국허벌라이프, 젠스타트

차세대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혁신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한국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한 뉴트리션 제품과 함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까지 제공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은 뉴트리션 리더 그룹의 식품 영양 연구를 기반으로 철저하게 과학에 기반하여 개발되고 있다. 그리고 제품 구입 시, 충분한 교육을 받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독립 멤버를 통해 현재 건강 상태에 적합한 뉴트리션 제품 추천과 생활습관 코칭을 비롯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더욱 분석적이고 과학적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유전자 진단기업 테라젠이텍스와 함께 ‘젠스타트(Gene Start)’를 선보이기도 했다. 젠스타트는 체질량지수, 중성지방농도,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등 11가지 항목에 대한 유전자 검사와 식생활습관에 대한 설문을 토대로 고객에게 필요한 영양성분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을 추천해주는 한국허벌라이프만의 독자적인 스마트헬스케어 서비스다. 젠스타트 교육을 수료한 코치가 결과 분석을 통해 유전자 특성과 식생활습관에 따른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가이드라인를 제시해주고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한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영양 자문위원회인 NAB(Nutrition Advisory Board)는 지속적인 멤버 교육과 트레이닝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립 멤버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