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Korea Top Awards 소비자공감, 소비자신뢰, 환경보호기업 대상 수상 브랜드는?

중앙일보

입력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2021 Korea Top Awards’를 통해 12개 분야 40개 브랜드 및 기업을 선정했다.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브랜드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으로 소비자공감브랜드 대상에 왕자NHC, 소비자신뢰브랜드 대상에 굿라이프치과병원, 뉴트리원, 환경보호기업 대상으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공감브랜드 대상 수상 – 왕자NHC, 왕자행거

수납명가 왕자행거, 집콕라이프 대세 아이템으로 선전  

왕자행거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소비자공감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5회 수상이다.

왕자행거는 1978년 창사 이래 42년째 수납 행거만을 전문적으로 제조 생산 판매하고 있다.

왕자행거는 맨손으로 설치 가능한 가정용 DIY 드레스룸, 실내 실외 겸용 선반행거, 일반 고정식 행거, 이동식 행거, 스탠드 옷걸이 등 50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형태의 행거를 생산중이다. 대표상품 중 하나인 '어바웃 드레스룸'은 행거의 기본 골격인 세로 기둥과 커튼 지지대를 일체형으로 만들어 설치를 더 간편하게 하였고, 행거에 사용하는 커튼은 매년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 패턴을 직조하고, 컬러, 질감, 두께 등을 다양하게 만들어, 공간 특성에 맞게끔 차별화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2021년 봄시즌에는 왕자행거만의 기술력과 디자인 노하우를 담아 '뉴드레스룸' 이라는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솔리드 커튼 (염색된 실로 직조하는 방식) 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선반은 기존 철망에서 플라스틱에 타공이 있는 평판으로 변경, 공기순환이 잘되도록 설계하였다. 타공선반은 간편한 설치와 북유럽풍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미니멀 라이프 시대에 더 주목받는 드레스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부품 개발뿐만 아니라 소재의 변화도 함께 주고 있다.

행거는 일반 옷장과는 달리 '옷은 더 많이 공간은 최대한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과 인테리어에 자유로움을 주는 특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원터치 방식을 적용하여 공구 없이도 맨손으로 설치 및 해체가 간편하다. 왕자행거의 고유기술인 원터치 방식에서 더 발전시켜 올 여름에는 세로기둥을 버튼 하나로 고정시킬 수 있는 원터치 레버 행거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런 내수시장의 탄탄한 기반으로 왕자행거는 해외시장으로도 꾸준히 나아가고 있다. 일본, 미국, 캐나다, 칠레, 뉴질랜드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현재는 일본 수출이 가장 활발하다. 북미지역은 2012년부터 수출을 시작하였으며 아마존 닷컴에서 Prince Hanger라는 브랜드로 왕자행거를 만나볼 수 있다.

왕자행거 백운환 대표는 "왕자행거가 행거의 일반명사로 자리 잡기까지는 고객들의 꾸준한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다" 라며 "코로나19 시대에 집콕과 미니멀 라이프가 트렌드가 되고있는 추세에, 기존 고객들도 기둥, 선반, 수납고리 같은 개별 부품을 새로 추가하며 더 개성있게 활용하기 시작하였고, 앞으로도 공간 분리 가능한 다양하고 기발한 행거들을 선보일 것“ 이라고 전했다.

소비자신뢰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 굿라이프치과병원

환자의 인생까지 생각하는 치과 진료의 철학 내세워

굿라이프치과병원이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소비자신뢰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올해로 개설 11주년을 맞이한 굿라이프치과병원은 환자의 인생까지 생각한다는 진료철학을 바탕으로 5인의 전문의가 신뢰받는 진료를 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소비자신뢰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한두 명의 전문의가 비전문적인 진료를 하는 과거 치과시스템을 버리고, 다섯명의 치과 전문의가 자신의 전문영역의 진료를 한다는 대학병원식의 치과진료시스템을 도입하여, 대학병원보다 빠르고, 개인병원보다 전문적인 치과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굿라이프치과병원은 치아교정 진료를 받는 경우 교정과 전문의를 포함해서 적어도 3인 이상의 다른 분야의 전문의의 진료를 거치게 되며, 임플란트 진료를 받는 경우에도 치주과 전문의와 보철과 전문의 등 필요한 각과 전문의의 협진을 통해 환자에게 더 좋은 치료경험을 제공한다.

한 개 과목의 전문의는 다른 과목에 대해서는 비전문가일 수밖에 없는데, 치과진료라는 특성상 다양한 전문 과목의 협진이 반드시 필요하다. 예를들어 치아신경치료를 받고, 짧게 남은 치아에 크라운을 하나 하는 단순해 보이는 진료도 최상의 진료결과를 위해서는 보존과 전문의, 치주과 전문의 그리고 보철과 전문의 등 세 명 이상의 전문진료과목이 필요한 것이다.

굿라이프치과병원은 이러한 치과진료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지난 10여년간 각 과목의 전문의의 협진 시스템을 제공해왔으며, 이러한 높은 수준의 진료에 환자의 만족도과 신뢰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굿라이프치과병원의 정직한 진료시스템은 환자뿐만 아니라 동료치과의사들에게도 높은 신뢰와 공감을 받아, 올 4월에는 경기도 남양주 다산지역에 굿라이프치과 2호점을 개설하게 되어, 환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병원 관계자는 전했다.

굿라이프치과병원 이상민 병원장은 “환자의 인생까지 생각하는 치과 진료를 하는 전문 치과병원이라는 철학은 환자분들이 신뢰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2년 연속 소비자신뢰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싼값에 불필요한 진료까지 권유하는 여타 치과와 다르게 지금까지처럼 필요한 진료만 제대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신뢰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 뉴트리원

세계 최초 전기버스 상용화에 성공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소비자신뢰브랜드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2012년 8월에 설립된 ‘뉴트리원’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가들이 모여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기업이다. 100세 시대가 도래한 현재, 오래 사는 것만큼이나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기업 가치 아래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온 가족을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원라이프’를 전개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검증된 상품만 선보이고 있다. 2018년에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 늘어나는 전자기기 사용 시간과 함께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눈 건강기능식품 ‘루테인 지아잔틴 164’를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에 판매되던 루테인 중심의 제품들과 달리 황반의 중심 구성 물질인 지아잔틴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켰다.

또한, 배우 정우성을 전속모델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16:4 비율을 강조하며 소비자에게 눈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시켰다. 그 결과, 론칭 2년 만에 눈 건강기능식품 1등 브랜드로 거듭나며 누적 매출액 1,000억(2021년 2월)을 달성했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체내의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혈중 농도와 동일한 비율인 16:4비율로 제조되어 노화로 감소되는 황반색소 밀도를 효과적으로 유지해 눈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눈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A, 비타민B1, 셀렌 등 6종 복합 성분과 부원료로 결명자, 빌베리 등이 함께 함유됐다. 하루 딱 1알로 식약처 권장기준 루테인 지아잔틴 1일 최대 섭취량인 20mg을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원라이프는 눈 건강 라인 외에도 면역 건강 증진을 위한 종합 비타민과 혈행 건강을 위한 오메가3, 모나코사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뉴트리원라이프는 가족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할 계획이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21 코리아 탑 어워즈(Korea Top Awards)’ 에서 2년 연속 소비자신뢰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여준 사랑에 보답하고자 소비자의 건강 증진과 행복한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환경보호기업 대상 7년 연속 수상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일회용컵 사라진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대표 송호섭)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환경보호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7년 연속 수상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일회용컵 전면 사용 중단 등을 포함한 2025년까지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 : 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스타벅스의 이번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은 ‘환경’ 문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던 기존 캠페인 외에도 ‘상생’ 및 ‘채용’ 등으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고객 및 지역사회와 교감하며 동반 성장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Better Together〉로 명명된 이번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은 향후 30%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플래닛(Planet)〉과 30% 채용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피플(People)〉 분야를 양대 축으로 5가지 세부과제가 2025년까지 진행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그리너 스타벅스 코리아 “단 하나 뿐인 지구를 위한 약속”〉이라는 캠페인 슬로건 하에,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 종이빨대 전면 도입 및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 친환경 소재 포장재 사용, 커피박 재활용 등 친환경 활동에 앞장 서 온 바 있다.

그 첫 시작점으로 올 하반기 중 시범 매장을 선정하고, 리유저블컵을 도입해 운영한다. 해당 시범 매장에서는 일회용컵을 대신해 일정 금액의 보증금이 있는 리유저블컵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며, 사용하고 난 컵은 리유저블컵 운영 매장의 무인 반납기 등을 통해 반납하면, 보증금이 반환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올해 시범 매장 운영 이후 향후 보완점 등을 개선해 2025년에는 전국의 스타벅스 매장으로까지 리유저블컵 사용을 확대, 일회용컵 사용을 전면 중단한다는 목표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에도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전국 매장에 종이빨대를 도입해 운영 중으로, 이를 통해 연간 126톤에 달하는 1억8천만개 이상의 플라스틱 빨대를 절감하고 있다. 여기에 빨대 없이 사용하는 리드(뚜껑) 역시 종이빨대와 함께 도입하며, 일회용 빨대 사용량을 연간 40% 이상 감축시켜 나가고 있다.

이 외에도 음료 주문 시, 일회용컵을 대신해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300원 할인 혹은 스타벅스 회원일 경우 에코별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현재까지 누적 6744만건의 많은 고객 동참을 이끌어 내고 있기도 하다.

아울러, 지난 3월 말부터는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새로운 상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가치 위해 같이 버려요’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매장에서 수거된 투명 페트병과 일회용 컵은 오는 9월 새로운 스타벅스 제품으로 탄생해 다시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