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野단일후보 오세훈 "시민에 진 마음의 빚 갚을것…安 감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화 후보로 결정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23일 “무능하고 무도한 정권을 심판하는 길에 제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단일후보로 확정된 직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다.

오 후보는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당원 동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난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았다. 스스로 담금질하면서 시민 여러분께 진 마음의 빚을 일로 갚을 수 있는 날을 고대해왔다”고 말했다.

야권 서울시장 단일후보에 국민의힘 오세훈. 연합뉴스

야권 서울시장 단일후보에 국민의힘 오세훈. 연합뉴스

오 후보는 “제 가슴 한편에 자리한 무거운 돌덩이를 이제 조금은 걷어내고 다시 뛰는 서울시로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성원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오 후보는 “저는 단일화로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교체의 길을 열라는 시민 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을 반드시 받들겠다”며 “조직 선거, 흑색선전 선거, 인기영합주의 선거의 삼각파도가 몰려오고 있지만, 역사를 거스르는 파도를 반드시 넘어서 물거품으로 만들겠다. 어떠한 거대 조직도 분노한 민심을 이길 수 없음을 반드시 깨우치게 해 달라”고 말했다.

오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공세에 대해 “괴벨스식 선전·선동, 외눈박이 공세에 저는 절대로 굴복하지 않겠다”며 박영선 민주당 후보의 재난위로금 공약에 대해서도 “신종 돈 봉투 선거로 시민 표를 시민 돈으로 산다는 파렴치하고 몰지각한 행위다. 시민의 자존심이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오 후보는 “방금 안 후보에게 위로 전화를 드렸고 안 후보도 끝까지 함께 싸우겠다고 화답했다”며 “실무진 논의를 거쳐 안 후보를 만나 뵙고 추후 협조 관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말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