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 날씬한 발목 만들기

중앙일보

입력

아무리 날씬해도 발목이 굵으면 다리 전체가 둔해 보여. 바지를 입든 스커트를 입든 언제나 노출되는 부위도 바로 발목, 남자들이 여자 신체 중 가장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곳도 바로 발목이래. 섹시한 발목 만드는 법 총집합!

◆ 발목 가늘어지는 생활 수칙

... 1 수시로 발목 돌리기
수시로 발목을 돌려주는 것만큼 좋은 방법도 없다. 서 있을 때나 앉아 있을 때나 수시로 발목 돌리기.

... 2 발끝으로 계단 오르내리기
특히 계단을 올라갈 때 발뒤꿈치를 들고 발목에 힘을 주어 계단을 오르면 코끼리 발목도 몰라보게 가늘어진다. 단, 종아리근육은 두꺼워질 수 있으므로 종아리를 수시로 풀어주는 것이 좋다.

... 3 잠잘 때 쿠션 받치기
하루 종일 걸어다니거나 서 있으면 발목이 퉁퉁 붓게 마련. 부기가 오래가면 발목도 점점 두꺼워진다. 이런 발목의 피로를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피가 몰려 퉁퉁 부은 다리를 쿠션 위에 올려 피가 아래쪽으로 순환되도록 하는 것.

... 4 온냉 족욕법
따뜻한 물과 찬물을 번갈아가며 20초 정도씩 발을 담그는 것도 좋은 방법. 물의 온도차를 이용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부기도 빠지고 발목도 가늘어진다.

◆ 발목을 날씬하게 도와주는 스트레칭

• 쭉 뻗어올렸다 내렸다
... 1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손으로 의자를 잡는다.

... 2 한쪽 다리의 발끝을 천장으로 향하게 한 뒤, 천천히 들었다가 내리기를 10회씩 반복한다.

• 90도 각도로 발 뻗기
... 1 다리를 조금 벌리고 선 다음 양손은 허리를 잡는다.

... 2 그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직각이 되도록 들어올려 발끝을 가슴 쪽으로 잡아당긴 후 3초 간 정지. 다리를 번갈아가며 5회씩 실시.

• 천천히 발목 돌리기
딱딱한 의자에 앉은 후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꼬고 완전한 원형이 되게끔 천천히 발목을 회전시킨다.

• 발끝에 힘 모으기
... 1 바닥에 다리를 쭉 펴고 앉아 양손을 뒤로한 채 상체를 지탱한다. 그 상태로 양쪽 발끝이 천장을 향하도록 잡아당긴다.

... 2 발목과 발끝이 일자가 되도록, 최대한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펴준다. 각 10회씩 반복.

... 3 이번에는 한 발씩 번갈아가며 쭉 폈다 올렸다를 좌우 교대로 리드미컬하게 20회 반복.

◆ 부종 막는 급소 자극

... 1 복사뼈 윗부분 지압
발목 안쪽 복사뼈 바로 윗부분에 움푹 팬 곳을 누르면 아픈데, 그곳을 엄지손가락으로 약간 힘을 주어 자극한다.

... 2 종아리 쪽 쿡쿡 누르기
엄지와 검지로 아킬레스건을 가볍게 잡고 발꿈치에서 종아리 방향으로 눌러준다.

... 3 복사뼈 윗부분 지압
발목 안쪽 복사뼈 바로 윗부분에 움푹 팬 곳을 누르면 아픈데, 그곳을 엄지손가락으로 약간 힘을 주어 자극한다.

... 4 발등 누르기
발등 부분을 엄지로 누르되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콕콕 눌러준다. 발의 냉증 예방은 물론 부기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