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구주이배 학원 “고교학점제 대비” 초6 학부모 라이브 설명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현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고1이 되는 2025학년도에는 고등학생도 대학생처럼 학교에서 원하는 과목을 골라서 이수하는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된다. 주입식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포용적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는 누적 학점 192점 기준에 도달하면 고등학교를 졸업할 수 있는 제도다.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학교 수업과목 수가 늘어나고 평가방식도 서술·논술형 평가 비중이 증가하는 만큼 입시제도의 변화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현 초6 학생들이 치르게 될 2028학년도 대입 수능에는 서술형 수능의 도입을 검토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방침이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입시 전문 구주이배 학원에서는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2028학년도 서술형수능 도입 검토에 따른 학부모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초6 라이브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주이배 학원은 오는 4월 4일 오후 8시 유튜브를 통해 ‘초6 입시 변화와 준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대비 전략, 외고·자사고 폐지에 따른 고교 진학 전략, 서술형 수능 도입에 따른 대입 준비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주이배 초6 입시 변화와 준비 전략 학부모 설명회는 주식회사 생각하는 교육 한석현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한석현 대표는 인터넷강의 수학영역 1세대 스타강사이자 前 이투스 대표강사 및 EBS 수능강사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주식회사 생각하는교육의 대표이자 구주이배 학원의 총원장을 맡고 있다. 한석현 대표의 입시 설명회 강연은 유튜브 구주이배 교육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참여 대상은 현 초6 학부모를 비롯해 동일한 입시를 치르게 될 초5, 초4 학부모다. 설명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예약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주이배 학원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구주이배 학원 관계자는 “이번 초6 설명회를 통해 고교학점제와 서술형수능 도입에 따른 입시 변화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비롯해 초등학생에게 필요한 올바른 수학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