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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라토' 시켰는데 '엑설런트' 배달…사장은 "꺼지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젤라토'를 주문했으나 액설런트가 배달돼 항의하자 카페 사장이 협박성 댓글로 응수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젤라토'를 주문했으나 액설런트가 배달돼 항의하자 카페 사장이 협박성 댓글로 응수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배달 앱을 이용해 젤라토를 주문했지만 시판 아이스크림이 온 것에 항의하자 카페 사장이 욕설로 대응해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슈퍼 아이스크림을 젤라토로 판 사장이 저보고 꺼지라고 했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가 올린 사진에 따르면 크로플(크로와상 생지를 이용한 와플)에 추가 메뉴로 바닐라 젤라토를 1000원에 선택할 수 있다. 그가 받은 건 포장지에 담긴 시판 아이스크림 ‘엑설런트’였다. 글쓴이는 “배달이 1시간 40분 걸렸고, 어떻게 추가로 주문한 젤라토가 슈퍼 아이스크림이냐. 심지어 다 녹았다”며 별점 3개를 줬다고 한다.

이에 카페 사장은 “단체 주문이 있어 배송이 늦었다”고 사과한 후 엑설런트에 대해 다른 고객들은 불만 사항이 없었다며 “지극히 부정적인 개인적 의견 같다”는 댓글을 달았다.

그러자 글쓴이는 “애초에 젤라토라고 표기하고 아이스크림을 주는 게 잘못된 거 아닌가. 그냥 메뉴 이름을 ‘바닐라 아이스크림(엑설런트)’이라고 바꾸면 되는 것 아니냐”고 항의했다. 이에 카페 사장은 “할 말 있으면 와서 하라”며 “리뷰이벤트로 아메리카노도 공짜로 먹었으면서 말이 많다. 꺼지세요”라고 응수했다.

'젤라토'를 주문했으나 액설런트가 배달돼 항의하자 카페 사장이 협박성 댓글로 응수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젤라토'를 주문했으나 액설런트가 배달돼 항의하자 카페 사장이 협박성 댓글로 응수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이 논란이 되자 한 네티즌이 해당 카페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기가 슈퍼 아이스크림을 젤라토라고 속여 팔고 손님 협박한 가게 맞나요?”라는 댓글을 남겼고, 이에 카페 사장은 “미친 XX야. 너 죽여버린다. 진짜로, 그만해라” 등 욕설을 했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다. 글쓴이는 “사장님께서 집으로 찾아오셔서 눈물로 호소하시며 사과하셔서 사과받았고, 글 삭제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배달 내역을 이용해 주거지에 찾아간 사장의 행동이 더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젤라토는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을 뜻한다. 보통 아이스크림보다 원재료를 많이 쓰고, 유지방 함량과 당도가 낮다. 보관 온도도 아이스크림에 비해 높으며 쫀득하고 차진 식감이 특징이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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