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샐러드부터 장어 한마리솥밥까지 … 맛있고 편한 ‘밀키트’로 식사 고민 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마이셰프는 최근 전북 프리미엄 브랜드인 예담채의 십리향 쌀을 활용해 밥맛을 극대화한 ‘솥밥 밀키트 3종’을 선보이는 등 국내 밀키트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사진 마이셰프]

마이셰프는 최근 전북 프리미엄 브랜드인 예담채의 십리향 쌀을 활용해 밥맛을 극대화한 ‘솥밥 밀키트 3종’을 선보이는 등 국내 밀키트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사진 마이셰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제품이 밀키트다.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맛도 보장되는 장점이 있다.

매년 250% 이상 성장 … 밀키트 산업 선도하는 ‘마이셰프’

최근에는 밀키트 시장의 상승세에 힘입어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국내 식품 대기업도 속속 진출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설립된 ‘마이셰프’는 오랜 경험과 생산관리 노하우를 앞세워 밀키트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매년 250% 이상의 고속 성장세는 물론, 하루 평균 밀키트 생산량 2만여 개를 넘어서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마이셰프는 오랜 기간의 연구개발과 혁신적인 상품기획력을 바탕으로 ▶요리 중심의 신선밀키트 ▶냉동밀키트 ▶교육체험용 밀키트 ▶샐러드용 밀키트 ▶상온밀키트 등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마이셰프의 대표 제품으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와 함께하는 교육 체험형 밀키트 세트 ▶2534세대 건강식을 즐겨 먹는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한 찜 샐러드 밀키트 ▶핼로윈 시즌에 맞춰 한정판으로 선보인 ‘마이셰프X OCN 스릴러하우스’ 세트 등이 있다.

최근에는 전북 프리미엄 브랜드인 예담채의 십리향 쌀을 활용해 밥맛을 극대화한 ‘솥밥밀키트 3종’을 선보였다. ‘장어 한마리솥밥’ 키트는 장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는 밀키트로, 양념된 장어의 달짝지근한 풍미와 십리향 쌀이 조화를 이룬다. ‘트러플 불고기 솥밥 키트’는 소고기와 각종 채소,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솥밥이다. ‘듬뿍 스테이크 솥밥 키트’는 스테이크에 연근·그린빈·표고버섯·당근 등에 간장소스를 더했다.

마이셰프는 밀키트 제품의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위해 밀키트과학연구소도 설립·운영하고 있다. 국내 밀키트 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부터 식품안전관리 인증기준(HACCP), 국제식품안전 인증제도인 ISO 22000, ISO 9000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마이셰프는 올해 11월을 목표로 공정간 연계된 밀키트 자동화 공장을 구축하고 있다. 물류와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첨단식품공장으로 혁신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가공식품의 자동화된 제조시스템에 버금가는 혁신적인 공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임종억 마이셰프 대표는 “그동안 연구와 생산관리 노하우를 토대로 공정간 연계된 자동화로 생산 효율화와 수익창출 모두가 가능한 밀키트 산업 육성이 숙원이었다”며 “앞으로 식품 종합기업인 CJ제일제당에 버금가는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나아가는 밀키트 종합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