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2회연속 수상 기업들

중앙일보

입력

이코노미스트 주최,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 브랜드를 엄선하여 변화하는 소비 형태에 부응하는 제품을 꾸준하게 발전시키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뽑았다.  2년 연속 수상의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독감백신 부문 ‘플루아릭스테트라’

플루아릭스테트라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독감백신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한 번 접종하면 평생 면역 효과가 유지되는 다른 백신들과 달리 매년 접종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매년 유행하는 독감 바이러스가 다르기 때문이다. 독감 바이러스는 계절에 따라 다른 유행 패턴을 보이기 때문에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4가지 독감 바이러스를 모두 예방할 수 있는 4가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플루아릭스 테트라는 전세계 백신 판매 1위 기업인 GSK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4가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1억 7천만 도즈 이상의 방대한 사용 경험을 축적했으며 미국, 영국, 호주 등에서는 국가예방접종사업(NIP) 백신으로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사용 가능해진 플루아릭스 테트라는 세계 최초이자 국내에서도 최초로 사용된 4가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폭넓은 연령대에 걸쳐 입증한 접종 유효성과 안정성 자료를 바탕으로 출시 이래 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하며 명실공히 대표적인 4가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자리 잡았다.

비듬샴푸 부문 ‘TS비디샴푸’

국내 탈모 샴푸 1위 브랜드 ‘TS샴푸’를 제조 판매하는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의 ‘TS비디샴푸’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비듬샴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 ‘TS비디샴푸’는 비듬 및 피부 건조에 기인한 가려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2019년 4월 출시 직후부터 일명 ‘비듬 전문 샴푸’로 인기를 얻으며 온·오프라인과 홈쇼핑에서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 대표 제품이다.

‘TS비디샴푸’는 주아나무껍질추출물, 약모밀추출물, 녹차추출물, 병풀잎추출물, 라벤더오일 등 20여 가지의 핵심 성분들을 다량으로 배합해 두피를 깨끗하게 하며, 비듬의 원인 중 하나인 말라세지아와 같은 곰팡이 균을 억제할 수 있는 항균 성분인 클림바졸이 함유되었다.

한편, TS트릴리온은 ‘Trust TS’ 슬로건 아래 신뢰(Trust)를 핵심 키워드로 1,000만 탈모인들이 더 이상 탈모 때문에 고민하지 않길 바라는 숭고한 마음과 염원을 담은 ‘TS샴푸’를 대표 브랜드로 헤어 케어, 기능성 화장품, 헬스&리빙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생활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타민영양제 부문 ‘맥스케어 알파&프리미엄 정’

신일제약(대표 홍재현)의 고함량 비타민 B 군 영양제인 ‘맥스케어 알파&프리미엄 정’(이후 ‘맥스케어시리즈’)이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비타민 영양제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1971년 설립된 신일제약은 코스닥시장 우량기업부 소속으로 KGMP 공장을 충주에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형의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신일제약(주)은 제조 know-how와 다양한 의약품으로 시장경쟁력을 갖춰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신일제약의 ‘맥스케어시리즈’는 피로해소 및 신경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 구성으로, 비타민 B군을 B1부터 B12까지 빠짐없이 전부 함유하고 있고, 모든 성분이 한국인의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한다.

또한, 맥스케어시리즈에는 두뇌활동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콜린과 이노시톨이 함유되어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갱년기 증상 개선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감마-오리자놀이 함유되어 갱년기 여성이 복용하기에도 효과적이다.

정수기 부문 ‘한우물정수기’

한우물정수기가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정수기 부분을 수상했다.

한우물 정수기는 일반 정수기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미네랄을 보존하는 ‘이중전기분해 정수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관련하여 국내 유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02년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63개 항목에 걸친 검사에서 무독성,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이어 2004년엔 정수기로는 세계 최초로 FDA에 의료기기로 등록될 만큼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기업이다.

한우물 정수기 관계자는 “저희 한우물 정수기는 지난 35년간 전문 영업사원과 대기업과 같은 대대적인 광고 없이 이만큼 성장해 왔다. 소비자 분들이 저희 영업을 대신 해주셨다.”며 “그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물을 서비스 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류 부문 ’테라’ 

테라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주류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맥주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다. 국산맥주 중 가장 빠른 시간 내에 100만상자 판매를 돌파하였고, 현재는 14억병을 돌파하며 맥주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테라는 100% 청정맥아를 사용한다. 미세먼지의 시대, 맥주의 주 원료인 맥아의 청정성을 위해 전세계 거의 모든 맥아를 테스트했고, 그 결과 세계 대기질부문 1위 국가인, 호주의 청정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테라의 진정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맥주 최초로 미쉐린가이드 서울오피셜맥주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테라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는 차별화된 맥주를 위한 저희의 노력과 진심이 소비자에게 어필되었다고 생각한다” 며 “대한민국 대표맥주로써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테라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부문 ‘알토엔대우’

알토엔대우(대표 강복구)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에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부문에 2년 연속 수상했다.

알토엔대우는 지난 1986년 대우전자 가스보일러 사업부로 시작했다. 이후 대우그룹이 해체 되고 동 사업부문을 승계 취득하며 2002년 10월 22일 설립된 가정용 가스보일러의 제조∙판매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주력 상품은 가정용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스마트그린(Smart Green) 친환경보일러가 대표 제품이다. 스마트그린 친환경보일러는 난방열효율 92%, 저NOx 1등급, 대기전력소모 3W 이하로 에너지효율 1등급과 환경표지인증을 모두 획득하여 환경부와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가정용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A/S는 24시간 서비스콜 대기와 지역 단위 대리점 연계 출동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80여개 대리점들은 년 단위로 판매 및 A/S계약을 맺고 있으며 대리점의 평균 유지기간이 15년 이상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알토엔대우 관계자는 “보일러는 온수부터 난방까지 사계절 내내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 가전으로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가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커피전문점 부문 ‘커피사피엔스’

커피사피엔스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커피사피엔스는 ‘커피’와 ’호모사피엔스’의 합성어로, 커피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현대인을 지칭하는 신조어다. 우리의 삶에 커피가 일상이 된 것처럼 커피사피엔스가 고객의 삶 속에 꼭 필요한 브랜드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커피사피엔스는 거품을 뺀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안정적인 매출, 높은 수익률로 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올해 말 5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본사 직접 시공을 통해 인테리어 비용을 30-40% 낮추고, 저가의 타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차별되는 스트리트 캐주얼 콘셉트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인기를 끌고있다.

또한 경쟁력 있는 가격의 아메리카노, 맛으로 승부하는 시그니쳐 커피 메뉴, 개성 있고 퀄리티 좋은 시즌 음료가 탄탄한 매출을 뒷받침한다.
매달 1개 이상의 새로운 메뉴가 출시되고 있으며, 비쥬얼+맛+재미 모두가 충족되는 커피사피엔스의 시즌 신메뉴들은 고객들에게 기대감과 함께, 한번 방문한 고객을 단골로 만드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있다. 최근에는 쿠키와 스콘 등 가볍게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과 함께 배달 앱 등을 통한 배달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