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文정부 비판했던 JK김동욱, 10년 맡은 프로그램 돌연 하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UBC '열린예술무대 뒤란'을 진행 중인 JK김동욱. 중앙포토

UBC '열린예술무대 뒤란'을 진행 중인 JK김동욱. 중앙포토

문재인 정부의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해왔던 가수 JK김동욱이 약 10년 동안 진행해온 프로그램에서 갑작스럽게 하차하게 됐다고 밝혔다.

JK김동욱은 2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갑작스럽게 SNS로 인사드리는 건 아쉽지만 ‘뒤란’을 관두게 됐다”고 밝혔다. 김동욱은 지난 2011년부터 UBC 울산방송 ‘열린예술무대 뒤란’의 진행을 맡아왔다.

그는 “안타깝게도 갑작스럽게 (하차) 연락을 받아 저도 갑작스럽게 인사를 드리는 것 무엇보다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결과가 어찌 됐든 간에 납득은 잘 가지 않지만 9년 남짓 MC를 하면서 이뤄왔던 결실들이 앞으로도 쭉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JK김동욱은 “나름 음악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정받았던 프로그램이었고 몇 안 되는 지방 음악방송 중 전국구를 이뤄낸 유일한 라이브 음악방송이었다. 유일하게 야외무대와 실내 무대를 갖고 있던 프로그램이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야외무대에서 편하게 앉을 수 있도록 스탠드를 깔아준 김기현 전 울산시장(현 국민의힘 의원)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JK김동욱은 꾸준히 현 정부를 향한 비판의 글을 SNS에 게재해 왔다. 2019년 9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의혹이 불거지자 “조국아 이젠 사과해라. 적당히 하자”는 글을 올렸다. 지난해 3월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마스크로 시작해서 마스크로 끝날 것만 같은 이 정권”이라며 “누구 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인지 그것이 정말 알고 싶다”고 했다. 지난해 9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국회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한 날 “Choo하다 Choo해”라는 글을 남겨 추 장관을 우회적으로 비판하기도 했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