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탁 트인 바다 조망, 속초 중심 생활형숙박시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GS건설 자회사인 자이S&D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일원에 생활형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조감도)를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25층 1개 동, 전용 23~34㎡ 432실 규모다.

속초자이엘라

속초자이엘라는 속초 시내 중심에 위치해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속초시청·하나로마트·속초로데오거리·이마트·메가박스·속초의료원이 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속초고속버스터미널도 단지와 가깝다. 이와 함께 단지와 인접한 동해대로(구 7번 국도)를 통해 인근 지역 이동이 편리하고 삼척과 속초를 잇는 동해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2시간대 이동이 가능하다. 2026년 개통 예정인 동서고속화철도(가칭 KTX속초역)가 뚫리면 용산에서 1시간 15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속초관광수산시장·아바이마을·청호해수욕장·갯배 선착장 등 주요 관광지가 도보 거리에 있고 영금정·청초호수공원·영랑호수공원·설악산국립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 맞은편의 국제여객선·크루즈터미널과 차로 약 30분 거리의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유입되는 관광객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해안가와 인접해 탁 트인 조망을 누릴 수 있고 타입에 따라 동해바다, 설악산 등을 내려다볼 수 있다. 단지 최상층부엔 옥상정원이 마련된다.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