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촌, 창립 30년 맞아 CI 교체…'한국 대표 외식업체 도약' 선언

중앙일보

입력

교촌에프앤비의 새로운 CI(오른쪽). 사진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의 새로운 CI(오른쪽). 사진 교촌에프앤비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19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선보였다. ‘K’ 이니셜을 강조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K’ 이니셜은 교촌의 기업 철학인 정직과 신뢰(Integrity)를 뜻하는 ‘I’와 나눔과 소통(Communication)을 의미하는 ‘C’를 결합해 형상화했다. 외곽 라인을 곡선으로 처리해 보다 직관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담아냈다.

로고 타입은 기존 캘리서체에서 견고한 고딕체로 바꿨다.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더욱 진중하면서 모던한 이미지로 변신을 꾀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사업 다각화에 따라 CI를 보다 광범위하게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교촌은 지난해 코스피 상장을 통해 제 2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번 CI 변경은 교촌의 가치와 가능성을 확장하는 변화와 혁신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8월 BI(Brand Identity)와 SI(Store Identity)를 리뉴얼했다. BI는 교촌 영문 철자에 포함된 ‘ON’에 온 정성을 다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표현했고, SI는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버건디 컬러의 활기찬 분위기를 담아냈다. 교촌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규 매장에 순차적으로 새 BI와 SI를 적용하고 있다.

추인영 기자 chu.inyou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