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개발 호재 풍부한 영국풍 패밀리 스트리트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브리티시 고덕 조감도

브리티시 고덕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와 ㈜평택고덕피에프브이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2블록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아파트 내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조감도)을 분양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5층 576실 규모로 영국풍 패밀리 스트리트몰이다.

중앙광장에는 영국 국기 유니온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을 적용한 ‘유니온잭 스퀘어’를 조성한다. 이벤트형 광장으로 분수쇼와 미디어온실, 빅벤을 연출해 고객 유치와 상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리포터 속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게이트 ‘킹스크로스’, 세계적인 포토스팟인 비틀즈 횡단보도를 재현한 팝뮤직 테마명소 ‘애비로드’, 그래피티 등 거리예술을 보여주는 ‘브릭레인’도 설치한다.

분양 관계자는 “에버랜드 조경을 맡은 바 있는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조경과 조형물을 만들 예정이어서 이국적인 테마로 소비층을 확보하고 지역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지상 2~4층 245실 중 절반에 가까운 114실에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을 높인다.

브리티시 고덕은 고덕지구 내에서도 입지여건이 좋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이 가깝고 KTX (예정)·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도 이용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1731만여㎡에 달하는 고덕지구에 인구 14만명(주택 5만9000가구)이 거주할 예정이다. 인근에 호반써밋·금호어울림 등 2600가구가 있고 각급 학교와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워 개발 기대감도 높다. 482만여㎡ 부지에 조성되는 ‘브레인시티’와 시청 등 행정기관이 이전하는 행정타운도 조성될 예정이다.

안장원 기자 ahnjw@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