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해 상품의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7일 미국 소비재 기업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조명했다.
프록터앤드갬블(P&G)은 수염 관리 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사무실 출근 때는 완전하게 면도를 하던 남성들이 집에서는 수염을 관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프트하인즈는 재택 근무자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의 생산을 늘리기로 했다. 오랜 기간동안 판매량의 변화가 크지 않았던 맥앤치즈와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의 생산이 올해는 20%가량 증가했다.
킴벌리크라크는 설비를 고쳐가며 사무실용 휴지 제공 공장을 가정용 휴지 공장으로 바꿔나가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사무실 출근이 재개되더라도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를 허용하기로 해, 이런 변화가 이뤄진다고 분석했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