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빠지는 요가2단계…하체 비만 탈출, 앉아서 하는 운동

중앙일보

입력

1단계를 하고 난 다음 연결해서 2단계를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단 '빨리빨리'는 아무 소용이 없다. 편안한 마음으로 '천천히'하는 것이 중요하다. 숨을 들이마셨다 내쉬었다 하며 천천히 하면 어렵지 않게 효과를 볼 수 있다.


1 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윗몸일으키기, 머리와 목만 들어올렸다가 숨을 마시면서 천천히 내린다. 3~5회 반복. 다시 상체를 들어 팔꿈치가 무릎에 향하게 한다. 이번에는 어깨와 등 윗부분이 바닥에 떠 있는 느낌으로 한다. 배에 힘이 생기면 횟수를 늘리도록.

2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손끝을 발뒤꿈치에 갖다댄다.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 배, 가슴을 천천히 위를 향해 들어올린다. 잠시 그대로 있다가 몸을 바닥에 내린다. 허벅지, 아랫배, 엉덩이의 군살이 빠진다.


3 편안한 자세로 앉은 다음 두 손을 어깨 위에 올린다. 천천히 팔과 어깨를 뒤로 크게 돌려 원을 그린다. 한 번에 5~10회를 돌린 다음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몸과 어깨의 피로가 풀리면서 목과 어깨의 군살이 빠진다.

4 앉아서 왼쪽 무릎을 구부려 오른쪽 엉덩이 바깥으로 나오게 한다.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 왼쪽 무릎 위에 포개놓는다. 이때 두 무릎이 정면을 향하도록 한다. 골반을 조임과 동시에 엉덩이가 작아진다.


5 ④의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신 다음 천천히 내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숨을 내쉴 때 아랫배와 엉덩이를 조인다. 숨을 마시면서 천천히 윗몸을 일으킨다. 다리 방향을 바꿔 반복. 아랫배와 허리, 허벅지, 무릎까지의 선을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6 다리를 뻗고 앉은 다음 두 팔을 머리 위로 들어올리고 가슴을 펴서 숨을 크게 들이마신다.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 손끝으로 발가락을 잡고 10~30초 정도 정지. 아랫배와 허리의 체지방이 없어지고 허리선이 예뻐진다.


7 두 다리를 옆으로 뻗어 앉는다. 왼쪽 무릎을 구부려 오른손으로 오른발 끝을 잡는다. 고개를 왼쪽으로 돌린 다음 왼손을 귀 옆으로 들어올려 숨을 내쉴 때 몸을 오른쪽으로 기울이며 천장을 바라본다.

8 허리를 펴고 편안하게 앉는다. 두 손을 깍지 껴서 팔꿈치를 편 채로 천천히 머리 위로 올린다. 깍지 낀 손이 천장을 향하도록 뒤집어서 숨을 내쉬면서 더 높이 뻗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