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세균 "연말연시 호텔·파티룸 예약 개탄…모임 취소하길"

중앙일보

입력

정세균 국무총리.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연말 소모임이 급증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개탄스럽다"며 모임 취소를 당부했다.

정 총리는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호텔과 파티룸, 펜션 등에서 소모임 예약이 급증했다는 보도가 있다"며 "참으로 개탄스러운 모습"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번 연말만큼은 각종 만남이나 모임을 취소하고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또 "연일 1000명 내외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병상확보가 가장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며 "정부는 확진 이후 24시간 이내에 생활치료센터나 병원으로 환자를 이송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환자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수도권 병상 문제는 중수본이 컨트롤타워 역할을 확실히 해주시고, 각 지자체는 모두 한 몸이라는 생각으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또 임시 선별소를 통한 검사 참여를 독려했다. 정 총리는 "혹한의 날씨에도 지금까지 3만 7000여명이 검사를 받았고 이틀 동안에만 코로나19 확진자 68명을 확인했다"며 "수도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검사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