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연세대 공학대학원 인공지능전공 ‘2020 AI SHOWCASE’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인공지능전공(주임교수 황도식)은 12월 17일(목) 오후 7시 ‘2020 AI SHOWCASE’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연세대 공학대학원이 주관하고 인공지능전공이 주최하는 발표회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인공지능을 전공하며 올 한 해 동안 이룬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2020년 인공지능 석사과정 내 세미나 프로젝트 발표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는 김홍규 공학대학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15개 팀의 프로젝트 발표가 이어진다.

15개 팀의 각 주제로는 생명을 살리는 인공지능+MURA, AI-BASE DJ MIXING, 주가 예측 및 FEATURE 연구, 라이다 기반 보행자 객체 검출 모델, YONSEI AI VIDEO STUDIO, 고객센터 상담 감정 예측 서비스 구현, GAN을 활용한 AUDIO합성 기술 분석,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부동산 정보 제공 서비스, 파파집, 마스크 착용 판별 시스템, 3D RPG게임에서 PPO강화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한 FISHING BOT, AZURE KINECT를 활용한 AI 퍼스널 트레이닝(이상 2학년팀)과 농인과 대화를 위한 음성을 수어로 변환, 시각화해 출력해주는 시스템, 공항 수하물 X-RAY 이미지 위해물품 자동 판독기 구현, 명화의 스타일과 입력 사진을 합성해 고화질 새로운 명화 생성, AI-EDU : AI와 국사 교육의 만남(이상 1학년팀) 등으로 다채로운 인공지능 프로젝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연세대 공학대학원 인공지능전공에서의 경험을 통해 얻은 업무·학업 성과를 공유하는 ‘성공사례발표-인공지능을 만나서’도 진행돼, 인공지능전공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에게 도움될 만한 이야기들을 전한다.

이날 쇼케이스는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되며, 12월 17일(목) 19시에 행사링크 또는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 발표 외에 ‘인공지능 퀴즈쇼’와 ‘경품 추첨’ 등도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전망이다.

한편, 연세대 공학대학원 인공지능전공은 2019년 1학기 과정부터 개설됐으며,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다양한 분야와 융합할 수 있도록 국제적으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인재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황도식 인공지능전공 주임교수는 “이번 쇼케이스는 공학대학원 인공지능전공의 두 번째 맞는 연례 발표회이자, 전공에서 배출하는 첫 졸업생들의 졸업 발표회”라며, “2020년 한 해 동안 인공지능전공 대학원생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젝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