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56회 중앙광고대상] 다양한 취향만큼 다양한 초시대 이뤄낼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수상소감] 대상 SKT ‘당신의 초시대를 만듭니다’

김희섭

김희섭

SK텔레콤은 지난 30여 년 동안 새로운 기술과 혁신으로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투자해 왔습니다. 또 다가오는 미래의 기술이 모든 것과 융합되는 초(超)시대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만큼 SK텔레콤의 모습도 다양하게 변화하기 위해 통신은 물론 인공지능(AI)·보안·커머스·미디어 등 다양한 IC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과 초협력을 통해 역량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SK텔레콤은 초시대의 모습은 하나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모두의 초시대가 아니라 고객 한 명 한 명의 취향이 다른 것처럼, 한 명 한 명의 초시대도 달라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이러한 철학과 신념을 전달하기 위해 대한민국 5000만 국민 중 단 한 명, ‘당신을 위한 초시대’를 5000만 분의 1이라는 수학적 의미에 담아 ‘당신의 초시대를 만듭니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도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고객 한 사람 한 사람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5000만 개의 SK텔레콤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더 나아가 사회적 이슈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ICT 기업으로서 고객 모두에게 각자의 초시대를 전달하겠습니다. 고객과 사회의 행복을 위해, 생활 속 모든 영역에 변화를 끌어내기 위한 SK텔레콤의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이며, 한 명 한 명의 초시대를 만들기 위해 5000만 개의 SK텔레콤이 되겠다고 약속합니다.

SK텔레콤에 수상의 영광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중앙광고대상 심사위원, 그리고 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김희섭 SK텔레콤 PR실장

[심사평] 격리되고 고립된 세상 위로할 미래 메시지

이명천

이명천

위기가 오면, 늘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위기라고 한다. 그러나 그때마다 뉴노멀이 자리 잡았고 그러한 패턴이 반복되면서 역사는 이어진다. 사실 2020년 위기는 그 범위나 파급력에서 상상을 초월한다. 그렇기에 뉴노멀도 상상의 범위를 넘어설 수밖에 없다. 더 중요한 사실은 다시는 팬데믹 이전의 노멀로 온전하게 돌아가기 어렵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규모의 광고제만 해도 ‘칸 라이언즈’는 반년 남짓 미뤄졌고, ‘클리오상’은 아예 한 해를 건너뛰는 상황이 벌어졌다. 그래서 ‘제56회 중앙광고대상’은 최악의 위기 속에서 뉴노멀을 만들어가는 광고인들의 노력을 확인하는 무대였다.

이번 중앙광고대상은 독자 심사위원 1000여 명과 전문가의 온라인 평가를 각각 40%, 본부위원회 평가를 20% 반영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했다. 대상은 SK텔레콤의 ‘당신의 초시대를 만듭니다’ 편이다. 격리되고 고립된 소비자들의 기대에 5G 솔루션을 주제로 뉴노멀의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마케팅부문 최고상을 받은 KT도 자칫 단절의 시간으로 흐를 수 있는 지금의 상황에 대한 처방적 제안을 담고 있다. 부문별 최우수상을 받은 SK㈜·초록우산어린이재단·신한은행·서울시립대학교·SK이노베이션·아모레퍼시픽·동화약품·롯데관광·동서식품, 베스트커뮤니케이션상을 수상한 신한카드·KT&G·한양사이버대학교, 그리고 베스트캠페인상의 GS칼텍스 등 모든 수상작은 ‘미래에 관한 메시지’를 지향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었다.

이번에 상을 받은 광고주와 광고인은 물론 독자 심사위원, 중앙광고대상을 성원해주시는 모든 독자와 광고인들께 감사드린다. 내년 중앙광고대상은 팬데믹이 종식되고 모든 이들이 기뻐하는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명천 심사위원장·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제56회 중앙광고대상 수상작

제56회 중앙광고대상 수상작

심사위원 및 행사일정

▶전문가 심사위원 명단
강상욱 SM C&C 팀장, 박소연 오리콤 국장, 박영환 HS애드 팀장, 이광현 대홍기획 CD(가나다 순)

▶독자 심사 당첨자
구홍모(1772), 남해솔(3213), 윤여진(1800), 정본부(8444), 채수경(0375)
중앙광고대상 독자 심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사일정 및 배점기준
후보작 선정 : 9월 21일~10월 16일 온라인 독자 투표 : 11월 2~9일
전문가 심사위원 온라인 평가 : 11월 9~20일 심사 기준 : 전문가 40% + 독자 40% + 정성평가 20%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심사 및 시상식은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중앙일보 대상 - SK텔레콤 '당신의 초시대를 만듭니다'

중앙일보 대상 - SK텔레콤 '당신의 초시대를 만듭니다'

SK주식회사 '선한 영향력=마스크로 시간을 앞당기는 능력'

SK주식회사 '선한 영향력=마스크로 시간을 앞당기는 능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우리 아이들의 마음 속에 하늘색이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우리 아이들의 마음 속에 하늘색이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신한은행 '분명, 이 기나긴 골목에는 희망이 찾아올 것입니다'

신한은행 '분명, 이 기나긴 골목에는 희망이 찾아올 것입니다'

KT '마음을 담다(계단 편)'

KT '마음을 담다(계단 편)'

KT '마음을 담다(고양이 편)'

KT '마음을 담다(고양이 편)'

KT '마음을 담다(리어카 편)'

KT '마음을 담다(리어카 편)'

GS칼텍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GS칼텍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GS칼텍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GS칼텍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GS칼텍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GS칼텍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GS칼텍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GS칼텍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글로벌세아 '태림을 사용하면 큰 숲을 살립니다'

글로벌세아 '태림을 사용하면 큰 숲을 살립니다'

코웨이 '코웨이 정수기, 1등이 만들면 다릅니다'

코웨이 '코웨이 정수기, 1등이 만들면 다릅니다'

서울시립대 '꽃 피우기 위해 익는 열매와 같이'

서울시립대 '꽃 피우기 위해 익는 열매와 같이'

SK이노베이션 '세계를 움직이는 K-배터리'

SK이노베이션 '세계를 움직이는 K-배터리'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자음생에센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자음생에센스'

롯데관광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기업'

롯데관광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기업'

동서식품 '내일을 향해 함께 갑니다'

동서식품 '내일을 향해 함께 갑니다'

신한카드 '소비 마마-늘 소비할 때마다 늘 소비 관리하라'

신한카드 '소비 마마-늘 소비할 때마다 늘 소비 관리하라'

KT&G '글로벌 경영의 속도를 높이다'

KT&G '글로벌 경영의 속도를 높이다'

GS칼텍스 '마음 돌봄은 I am your Energy다'

GS칼텍스 '마음 돌봄은 I am your Energy다'

 동화약품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자연의 공생'

동화약품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자연의 공생'

 한양사이버대 '대한민국 공학의 미래 한양이 만들어갑니다'

한양사이버대 '대한민국 공학의 미래 한양이 만들어갑니다'

 SK주식회사 '선한 영향력=플라스틱으로부터 바다를 지키는 능력'

SK주식회사 '선한 영향력=플라스틱으로부터 바다를 지키는 능력'

 현대모비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클린모빌리티 시대를 열다'

현대모비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클린모빌리티 시대를 열다'

 LG유플러스 '세계 최초 5G콘텐츠연합 LG유플러스가 이끌어갑니다'

LG유플러스 '세계 최초 5G콘텐츠연합 LG유플러스가 이끌어갑니다'

 하림펫푸드 '오늘 생산 오늘 배송'

하림펫푸드 '오늘 생산 오늘 배송'

 아이더 'New Force Comes'

아이더 'New Force Comes'

 캐딜락 'XT6 이 세상이 작은 당신에게'

캐딜락 'XT6 이 세상이 작은 당신에게'

 HK inno.N 'Nutine 건강은 쌓인다'

HK inno.N 'Nutine 건강은 쌓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