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국내 최정상 하모니카 연주자 박종성 온라인 토크콘서트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실용음악학과가 12월 4일(금) 오후 6시 30분 유튜브로 이뤄지는 하모니카 연주자 박종성의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실시한다.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어려운 가운데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기말고사 맞이 학우들의 사기충전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소통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가 주최하고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유튜브 방송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음악에 관심있는 자라면 누구나 유튜브로 참여할 수 있다.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은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Post Modern 음악과 하모니카 전공을 수석졸업했으며 2008년 아시아 태평양 하모니카대회 성인 독주 1위, 2중주 1위, 앙상블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09년 세계 하모니카대회 트레몰로 독주 1위, 재즈 크로매틱 2위에 올랐다.

올해는 ‘박종성앙상블K’가 2020 서울문화재단×신한카드 온라인 공연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2019년에는 프랑스 스트링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챔버누벨유럽’ 협연 in 롯데콘서트홀, 제1회 강남 국제음악제 한-러 친선음악회 블라디보스토크 오케스트라 지휘를 했다.

방송활동으로는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 단독 게스트 출연, KBS 2TV ‘낭독의 발견’ 제갈인철편, 김유정편, 김제동편, 이은미편, 박광수편, 김혜옥편, 엄홍길편 연주를 했으며 KBS 1TV ‘더 콘서트’ 출연, EBS ‘공감’ 출연, tvN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 출연 외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박주향 교수는 “이번 토크 콘서트를 통해 기말고사를 앞둔 학우들에게 잠시나마 좋은 음악으로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 하모니카 실습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12월 1일(화)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