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링크브릭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정보통신 부문 선정

중앙일보

입력

머신러닝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 링크브릭스(대표 김상규)가 정부에서 추진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가 정부 부처와 함께 각 산업 부문 내 혁신을 선도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혁신 대표 기업을 선정, 금융 및 비금융 분야에서 다각적이고 집중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32개사가 1차 선정됐으며, 올 11월 247개사가 2차 선정됐다. 링크브릭스는 11월 2차 발표에서 과학기기술정보통신부에서 선정한 정보통신 부문 내 혁신기업으로 선발됐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앞서 4월에는 과학기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DNA 분야(데이터ㆍ네트워크ㆍ인공지능) 혁신 기업을 다룬 ‘2019년 DNA 분야 혁신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이스라엘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빅데이터 BI 전문 기업인 ‘사이센스(SiSense)’사의 파트너 라이센스를 한국 최초로 획득, 아시아 유일 공식 임플리먼테이션 파트너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 밖에도 이스라엘 데이터사이언스 그룹 및 미국 머신 러닝/데이터 엔지니어링 그룹 멤버십을 획득했으며, 미국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NVIDIA)’의 인셉션 파트너사 선정, 스위스 연방공과대학과 기술 제휴 및 협력 체결 등 빅데이터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링크브릭스 김상규 대표는 “링크브릭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획기적인 데이터 분석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인공지능 및 머신 러닝 분야의 역량 강화를 통해 국내 4차 산업 혁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앞으로도 집중적인 연구 및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현재 링크브릭스는 로레알 코리아, 한국야쿠르트, 스타일난다 등 유수의 기업들과 AI 등 첨단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링크브릭스는 내부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를 접목시키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내외부 및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BI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자동화 솔루션, 데이터드리븐마케팅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