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114닷컴] "제천 한약재 인터넷으로 사세요"

중앙일보

입력

충북 제천 지역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한약재를 인터넷을 통해 살 수 있게 됐다.

제천시 약초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정기)은 최근 3천여만원을 들여 제천 한약재 쇼핑 몰인 '건강 114 닷컴'(www.gungang114.com)을 개설, 13일부터 인터넷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곳에서는 순수 국산 한약재와 수입 한약재 등 200여 가지와 한약재를 지역특산품으로 가공한 향기 주머니 등의 판매는 물론 농사백서를 비롯해 한방상식, 건강칼럼, 한방백과, 약재별 시세 등 한방 및 한약재와 관련된 여러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메신저 프로그램을 이용, 소비자와 실시간 대화로 궁금증을 풀어주기도 하며 앞으로는 화상카메라를 이용, 한약사와 상담도 할 수 있도록 화상진료 시스템도 준비하고 있다.

약초 법인에서 취급하는 한약재는 모두 800여 품목이나 이 가운데 200여 품목을 인터넷으로 판매하는데 쇼핑은 소비자가 쇼핑몰에 접속, 주문을 한 뒤 무통장 입금 또는 카드 결재를 하면 택배로 우송해 준다.

국내 3대 약초 시장의 하나인 제천 약초시장에서 거래되는 약초에는 생산자와 원산지 증명을 표시, 판매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법인 관계자는 '올해 저온저장고와 가공 기계를 새로 도입키로 하는 등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품질 좋은 한약재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연합뉴스) 민웅기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