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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에만 19조원’ 코로나 시대 온라인 식품시장 크게 성장

중앙일보

입력

서울 노원구 롯데마트 중계점에 마련된 온라인 주문상품 전용 집하장에서 직원들이 상품 배송 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노원구 롯데마트 중계점에 마련된 온라인 주문상품 전용 집하장에서 직원들이 상품 배송 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식품시장이 크게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30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온라인 식품시장 규모는 작년 상반기보다 56.5% 증가한 19조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지난 3월 온라인 식품시장의 거래액은 3조4006억원으로, 전달보다 약 10.9% 증가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하면서 온라인 식품시장이 커진 것으로 aT 측은 분석했다.

한편 지난해 연 매출 1조원 이상을 기록한 이른바 ‘1조 클럽 식품제조업’은 총 23개로 조사됐다. 이들 업체 가운데 2018년보다 매출이 증가한 곳은 17개였다.

CJ제일제당이 5조8830억으로 매출 1위에 올랐고 이어 대상(2조4570억원), 롯데칠성음료(2조3430억원), 오뚜기(2조1090억원), 농심(1조9060억원) 등의 순이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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