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 분야 수상기업은? 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제이와이네트워크에서 마련한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 분야에서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들이 선정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만족도를 높였다.

1. 개인 맞춤형 투자 솔루션 제시

데이드투자그룹이 창립 3개월여 만에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주식정보업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데이드투자그룹은 2020년 봄 창립 이후 ‘정직한 투자동반자’를 모토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앞장서며 많은 사랑을 받은 결과 영광스러운 쾌거를 기록하였다.
간접투자와 직접투자의 장점을 혼용한 ‘팔로우트레이딩’은 주식투자를 하는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던 답답함을 풀어주어 만족도를 이끌어 냈으며,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돕는 ‘네버엔딩케어’는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덜었다는 평을 받았다.
데이드투자그룹 한준혁 대표는 “창립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되어 정말로 기쁘다. 앞으로도 건전한 정보 제공을 통해 투자자들과 함께 건전한 투자문화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 착한 웨딩 문화 선도, 맞춤 웨딩 서비스 제공

부산경남 대표 웨딩업체 W웨딩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W웨딩은 25년 동안 부산경남 웨딩 문화를 선도해온 부산토종 웨딩대표 브랜드로,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합리적이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영 드레스샵 4개사 30개 브랜드, 직영 스튜디오 5개사, 직영 웨딩홀 13개홀을 운영 중이며, 부산경남 전지역 웨딩업체와 제휴가 되어있어 저렴하게 진행 가능하다.
특히 전국 최초 6,000평 규모의 웨딩&혼수 백화점을 오픈해 한 곳에서 웨딩과 혼수를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운영 중이며, 8개의 웨딩 컨설팅 비교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웨딩 패키지 견적 비교가 가능하다.
또한 합리적인 웨딩 준비를 선호하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직영스튜디오 및 웨딩홀로 구성된 '200 스드메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어 합리적인 결혼 준비에 앞장서고 있다.
W웨딩 관계자는 “대상 수상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부산경남의 착한 웨딩 문화 정착을 위해 합리적 가격은 물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3. 독자적 재활운동 개발... 뇌졸중·뇌출혈 재활운동 전문

박재현재활센터가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15년 이상 경력의 박재현 원장은 끊임없는 연구와 독자적인 재활운동 개발법으로 뇌졸중∙뇌출혈 재활운동 전문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장애인바우처공식지정기관업체’로 선정되어, 그 이후로 비슷하게 따라 하는 업체가 줄줄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대상자들에게 독자적인 재활운동법과 실력을 인정받아 별다른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의정부 본점에서 시작하여 부천점, 노원점 3개의 지점까지 확장하게 되었으며, 향후 다른 지점까지 오픈할 예정이다.
박재현재활센터의 박재현 원장은 “3개의 지점까지 확장하면서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열심히 노력한 결과 이런 상까지 받게 되었다. 뇌졸중∙뇌질환 장애를 가진 분들께서 재활운동의 중요성을 간과한 경우도 많고, 장애인바우처지원사업이 특정지역에만 해당되어 장애를 가진 분들이 혜택을 많이 못 받는 것이 현실”이라며, “장애인바우처지원사업이 더욱더 활성화되어 더 많은 분들이 재활운동을 통해 조금이라도 회복되기를 기원한다. 재활운동센터를 널리 알려, 장애를 가지신 분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4. 체계적인 운전교육·고객관리 프로그램으로 합격률 높여

드라이빙존 운전면허가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운전교육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드라이빙존 운전면허는 기존의 운전면허 취득 방법에서 벗어나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전연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4년도부터 꾸준히 노력해왔다.
현재 전국 국가운전면허시험장에서 사용중인 인증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운전연습기)’를 이용해 도로교통법규에 따른 체계적인 운전교육과 전문적인 고객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의 합격률과 만족도를 크게 높이는데 성공했다. 이는 고객들이 직접 남긴 홈페이지의 수강후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주)드라이빙존 운전면허 이재은 대표이사는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모션탑재 운전 시뮬레이터와 함께 ‘평생안전운전자’를 양성한다는 목표와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만족과 기대에 더욱 부응하는 운전교육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5. 장례 전문가 양성, 차별화된 서비스

대한민국 상조시장 점유율 1위 기업 보람상조그룹(회장 최철홍)이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됐다.
보람상조그룹은 혁신의 자세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과 고품격 프리미엄 압축앨범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전국 주요 도시에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문 교육 시스템도 구축했으며, 2014년에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직접 장례 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어디서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245만 명의 회원 모집과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으며, 선수금 1조 2천 5백억 원을 달성하고 선수금 기준으로 상조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