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소형가전 및 가구 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제이와이네트워크에서 마련한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서 9개 분야 56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소형가전 및 가구 분야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인 브랜드가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1. 일상생활의 퀄리티를 높이는 아이디어 상품  

어메이징 TCM체어 판매기업 테코미트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123팩토리가 운영하는 쇼핑몰 '테코미트'는 일상생활에 효율적으로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 상품 및 높은 퀄리티의 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그간 접이식 의자는 야외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이 주를 이루었다면, '테코미트 어메이징 TCM체어는 가정에서나 좁은 원룸에서도 보관하기 용이하며 최대하중 150kg까지 버틸 수 있어 동급의자와는 비교할 수 없는 튼튼함으로 가정용의자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을 얻었다.
더불어 '테코미트 어메이징 TCM체어'는 슬림하고 휴대성이 편리하여 실내 실외 및 남녀노소 모두 사용 가능하며, 가볍고 튼튼하게 설계되어 이용자들의 편리성을 높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테코미트 측은 “아이템 하나를 높은 품질과 가격으로 공급하기까지 정말 여러 업체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 노력에 결실을 맺게 해주신 업체 대표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하며, 출고되는 모든 제품을 엄격한 수작업을 거쳐 꼼꼼한 2차 검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2. 거품 뺀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가구

가구 전문 브랜드 저스틴퍼니처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저스틴퍼니처는 일상 속에서 불편함을 느끼던 부분을 개선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거나, 퀄리티는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제품들을 선보이는 가구 전문 브랜드로, 높은 퀄리티의 제품 운영과 고품질 서비스를 위해 대표이사가 직접 신상품 개발 및 서비스 모니터링에 참여한다.
특히 고가의 제품도 거품을 뺀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저스틴퍼니처는 ‘엘런 가죽소파’부터 ‘피오나 통 세라믹 식탁', '허쉬 우드슬랩 식탁', '루니 아쿠아스웨이드 소파' 등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셀프 인테리어 가벽 ‘리파 인테리어 가벽’ 등을 개발 운영 중이다.
그 외에도 깔끔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회사, 카페, 식당 등 기업을 대상으로 납품 문의 및 진행도 이어가고 있다.
저스틴퍼니처 측은 “대상 수상에 감사드린다. 저스틴퍼니처는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더 나아가 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겠다. 또한 보다 높은 만족도 서비스 품질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힘쓰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3. 32년 로봇 기술력의 집약... 9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의 아이클레보가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아이클레보는 유진로봇의 32년 로봇 기술력이 집약되어 정교한 주행과 꼼꼼한 청소능력이 특장점인 가정용 청소로봇이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9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전세계 30여 개국에도 수출 중이다.

또한 뛰어난 흡입력과 사물인터넷(IoT)기능이 탑재된 모델, 미세먼지 청소를 위한 물걸레 기능이 특화된 모델, 고사양 LDS 센서를 탑재하여 뛰어난 맵핑 성능을 보유한 최신형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2019년 7월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클레보 지니(G5)는 온라인 품절 사태 및 홈쇼핑 4회 매진사례 등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아이클레보가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로보트·자동화장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많은 분들이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A/S까지 제공하는 국내 대표 로봇청소기 브랜드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4. SK스토아 면도기 부분 1등 브랜드

㈜하나인더스트리가 중앙일보 후원의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전기면도기 부문을 수상했다.
㈜하나인더스트리는 2014년 설립 이후 온/오프라인, 홈쇼핑 등에 영향력 있는 유통회사로 자리를 잡았으며, FC바르셀로나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가전제품, 컴퓨터 주변기기, 휴대폰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FC바르셀로나 브랜드는 단일 브랜드로 SK스토아에서만 누적 170억을 돌파한 ㈜하나인더스트리의 대표 브랜드이다.
지난 2018년 FC바르셀로나 브랜드로 가장 처음 선보인 전기면도기 상품은 2020년 8월까지 SK스토아 단독 채널에서만 판매되어 52억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으며, SK스토아 면도기 부분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하나인더스트리 배상준대표는 "올해도 대상 수상을 할 수 있어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하나인더스트리는 국내외 유통은 물론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겠다. 임직원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한 감각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하여 고객만족이라는 가치를 이뤄내는 회사로 지속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5. 빠른 이어폰 시장 변화에 맞춘 3가지 모델 순차적 운영

㈜하나인더스트리가 중앙일보 후원의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블루투스 이어폰 부문을 수상했다.
㈜하나인더스트리에서 선보인 FC바르셀로나 브랜드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빠르게 발전하는 이어폰 시장에 맞추어 B2000, B2200, B5700까지 3가지 모델을 순차적으로 운영 중이며, 2020년 8월까지 SK스토아 단독 채널에서만 53억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대표 브랜드인 FC바르셀로나는 SK스토아 블루투스 이어폰 부분 1등 브랜드로, 전기면도기, 블루투스 이어폰, 음파칫솔 등 다양한 라이선스 상품들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하나인더스트리는 창의력을 바탕으로 감각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 및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020년 200억 달성을 목표로 열정을 가지고 제품 개발에 열중하는 중이다.
㈜하나인더스트리 배상준대표는 "올해도 대상 수상을 할 수 있어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하나인더스트리는 국내외 유통은 물론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겠다. 임직원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한 감각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하여 고객만족이라는 가치를 이뤄내는 회사로 지속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6. 안전하고 트렌디한 전동공구·가전

주식회사 이노뷰가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는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노뷰는 무선시대에 발맞추어 무선 청소기, 무선 선풍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으며, 인테리어 지향적인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다.
또한 2020년 KTC(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와의 MOU 체결로 국내 최고 수준의 시험인증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되었으며, 이 협약을 통해 스위스밀리터리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던 트렌디한 디자인에서 튼튼하고 안전한 제품이라는 가치를 더해 제품의 경쟁력을 높였다.
이노뷰 측은 “㈜이노뷰는 전동공구 및 가전제품 전문 제조 판매 업체로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창출하여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